-
- 11월
- 30위
-
-
- 12월
- 33위
-
-
- 1월
- 61위
-
-
- 2월
- 24위
-
-
- 3월
- 46위
-
-
- 4월
- 14위
-
-
- 5월
- 14위
-
-
- 6월
- 11위
-
-
- 7월
- 10위
-
-
- 8월
- 13위
-
-
- 9월
- 14위
-
-
- 10월
- 37위
-
-
뽐내보기여름(6월~8월)
익산보석참외
"익산보석참외"는 화학비료를 적게 주고 퇴비를 많이 넣고 재배하여 육질이 아삭아삭하 고 당도가 매우 높으며, 참외 생리에 맞게 재배하고 농약을 적게 주어 소비자가 안전하 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익산보석참외"는 재배농가에서 디지털 당도계로 측정후 엄선한 고품질 참외만을 출하하고 있다. 또한, 적당한 온도(25∼28℃) 관리로 완숙과 선별 출하를 규격박스에 생산자, 주소, 성 명, 중량등을 기입하여 소비자들이 믿고 맛있는 참외를 드실수 있도록 품질과 신용을 최우선으로 생산하고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용산찹쌀엿
시험날 엿선물을 주면 시험에 붙는다는 미신이 있다. 엿을 선물로 주는 것은" 복을 선물한다." 라는 의미라고 한다. 익산시 황등면 대동마을에 전해오는 전통재래특산품으로서 입 속에 넣고 씹어도 전혀 달라붙지 않아 조선시대에 임금님에게 진상하였다는 말이 전해올 정도로 맛이 뛰어나다. 엿에 들어 있는 당 성분이 두뇌활동에 필요한 포도당을 공급해준다고 한다. 따라서 엿을 선물해 주는 것은 여러모로 의미있는 것이 될 것이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서동마
익산 서동마는 생육적온이 25~30℃로 땅심이 깊고 배수가 양호한 지역일수록 수량과 품질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낸다. 특히 유기질 함량이 많은 참흙이나 모래참흙에서 재배되어 상품성이 뛰어나다. 마는 전분이 주성분으로 비타민C가 풍부하고 아미노산, 칼륨, 철분, 비타민, 단백질, 지방, 인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에는 디아스타제라는 소화효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 효소는 음식의 소화를 도와준다.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위가 약한사람에게 좋은 약재이며 장속 세균의 활동을 왕성하게 함으로 만성장염치료에 도움을 준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서동마 수연소면
서동마 국수는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마가 첨가된 기능성국수로 면발을 일일이 손으 로 늘려 만들어 일반국수보다 훨씬 부드럽고 쫄깃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미국등 해외 수출을 하고 있으며 기업 선물용, 항공기 기내식등에 납품되고 있는 고급 수연국수이다. 국물과 야채 수프가 포장되어 조리의 간편성을 기한 일반 소비자용과 고급포장재의 선물 용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300g에서 5kg까지 다양한 포장단위의 제품과 마국수외 쑥, 메밀, 홍국등의 기타 수연국수가 첨가된 세트 상품도 있어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는 제품을 언제든지 구입할수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한과
전라북도 익산군에서 만들어지는 한과는 찹쌀과 콩 등 10여가지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진다. 조청에 생강을 넣어 더욱 특색있는 맛이 나고 건강에도 좋다. 익산에서 나는 특산물인 마, 뽕잎, 단호박, 고구마, 검은깨 등 다양한 고물을 묻혀내 맛과 모양, 먹는 이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한과다. 익산에서는 예부터 내려오는 우리의 전통방식을 이용하여 고소하고 맛있는 한과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익산한과는 한국식품개발원의 기술제휴로 기능성 한과를 만들어 더욱 건강에 좋은 한과를 맛볼 수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탑마루 쌀
유기질퇴비를 이용해 고품질로 생산하는 탑마루 쌀은 토양검정에 의한 기름진 옥토만을 선정하여 재배가 이뤄진다. 브랜드쌀 품질관리실에서 질소질 검사, 단백질 검사 등을에 합격한 쌀만 엄선하여 저온저장 관리, 색체선별기, GAP인증시설 등 최첨단 가공시스템을 도입해 생산되는 익산의 특산품인 쌀이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자색고구마쌀막걸리
익산 자색 고구마는 껍질에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물론 혈압강하작용, 간 기능 장해 경감, 항 당뇨활성 등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이다. 이를 이용해 만든 자색고구마쌀먹걸리는 건강식품으로써 효능을 겸비함과 동시에 독특한 향과 맛으을 통해 익산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석공예품
황등석의 견고함과 예술성이 어우러진 석공예품은 익산의 대표적인 자랑거리 중 하나다. 익산 황등 · 함열 지역에 석가공 단지가 조성돼 질 좋은 화강암으로 양질의 건축자재가 생산돼오고 있다. 익산 석공예품은 국내는 물론 외국에 수출도 이뤄지고 있다. 석공예품의 종류에는 납골묘, 석관, 이장관, 농가구주택시공, 빨래판 및 각종 석물일체, 건축석, 블라드 등이 있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방울토마토
익산에서의 토마토 재배는 1970년대부터 재배가 이뤄져 익산시 용동면 대조리, 석탄동 옛뚝을 중심으로 약 50ha정도 재배되고 있다.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방울토마토는 '꼬꼬'라는 품종이 주로 재배된다. 그 맛과 품질이 우수하여 국내 시장 유통은 물론 일본으로 다량 수출되고 있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탑마루 고구마
탑마루 고구마는 '익산날씬이고구마'의 새로운 브랜드 고구마다. 익산의 각종 무기물이 풍부한 황토 땅에서 재배 생산되어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오래 전부터 이 지역의 고구마는 섬유질과 비타민 성분이 많고 칼슘과 칼륨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 남녀노소 영양간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유기물을 많이 넣고 재배하여 당도가 높고 고구마 수확 후 큐어링 처리로 저장기간이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종류에는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