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금정구
부산 금정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126위
-
-
- 12월
- 116위
-
-
- 1월
- 146위
-
-
- 2월
- 122위
-
-
- 3월
- 129위
-
-
- 4월
- 113위
-
-
- 5월
- 129위
-
-
- 6월
- 93위
-
-
- 7월
- 98위
-
-
- 8월
- 101위
-
-
- 9월
- 89위
-
-
- 10월
- 116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서동향토시장
서동전통골목시장과 함께 금정구 서동을 대표하는 시장이다. 서동전통골목시장 못지 않게 규모가 큰데, 145개의 상점이 서동 인근의 주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채소, 정육, 반찬, 참기름, 고춧가루 등 식재료 위주로 판매하며, 온누리 상품권으로 물품 구입이 가능하다. 보통 서동전통골목시장과 함께 ‘서동전통시장’, 또는 ‘서동시장’이라 불린다.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서동전통골목시장
167개의 점포가 모여 있는, 금정구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이다. 농수산물, 축산물 등 지역주민들의 식탁을 책임지는 식재료와 생필품을 주로 취급하고 있다. 서동전통골목시상은 시장 내에 문화센터와 도서관을 설치하여 지역 문화와 시장을 접목한 것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시장 규모가 큰 만큼 맛집도 많은데, 특히 계란만두와 칼국수가 별미로 유명하다. 금정구 서동에는 서동전통골목시장 외에도 서동시장, 서동향토시장이 붙어 있는데, 이 세 시장을 통틀어 보통 서동전통시장이라고 부른다. 서동전통골목시장은 매일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부산대 패션타운
부산대 앞 먹자거리 옆으로는 패션타운이 크게 위치하고 있다. 유행에 민감한 젊은 학생들의 패션을 책임지고 있는 부산대 패션타운. 화려한 옷과 최신 유행하는 스타일이 한 곳에 모인 곳. 패션타운 초입부터 길 양쪽으로 길게 늘어선 옷 가게들은 다양한 브랜드로 구성되어 한 곳에서 여러 브랜드의 옷들을 비교하고 살 수 있다. 젊음의 거리 부산대 앞 패션타운에서 멋과 아름다운 청춘을 느껴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부산대 앞 먹자거리
금정구 장전동에는 부산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많은 대학생들이 오고 가는 곳이다. 그 곳에는 배고픈 청춘들을 위해 맛있고 푸짐하며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식당들이 밀집한 골목이 있는데, 그곳을 부산대 앞 먹자거리 라고 한다.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자 소형시장인 먹자거리는 분식, 중식, 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맛도 좋고 양도 많아 대학생들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장전상가시장
금정구 장전 3동에 위치하며 50여개 점포로 이루어진 장전상가시장. 작은 규모의 소형 시장이지만 국밥, 파전 등 다양한 식당도 있어 쇼핑과 식사 모두를 할 수 있는 시장이다. 아침 8시에 개점하여 밤 11시에 폐점하므로 늦은 시간에도 쇼핑할 수 있다. 또한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점포가 있다. 매달 첫째 주, 셋째 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므로 시장을 방문하기에 앞서 참고하도록 하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장성시장
금정구 장전동에 위치한 장성시장. 점포수도 적고 사람도 많이 없지만 다양한 종류와 저렴한 가격의 농수산물이 있는 재래시장이다. 오랜 세월의 역사를 품고 있는 장성시장에는 횟집과 같은 식당뿐 아니라 이불가게, 가전제품 수리점 등 다양한 분야의 점포들이 운영 중에 있다. 장성시장은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며 소형시장이다.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시장의 의미를 넘어 예술작품의 전시공간으로 사용이 되기도 했다. 근처에는 지하철 장전역이 위치하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서동시장
금정구 서 4동에 위치한 서동시장은 76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시장이다. 서동시장은 소형시장이며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다. 다양한 물건들뿐 아니라 맛있다고 소문난 맛집들도 위치하고 있다. 이 곳, 서동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계란만두’이다. 계란만두는 당면 위에 날달걀을 풀어 부쳐낸 것이다. 별다른 것 없지만 참 맛있다고 하니 서동시장에 가면 계란만두를 먹어보자. 최근엔 서동미로시장으로 불리며, 서동예술창작공간 등 여러 지역 문화단체의 활동으로 시장이 북적북적 활기를 띄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새구서종합시장
금정구 구서동에 위치한 246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이며,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신선한 농수산물과 싱싱한 산지직송 활어회 등 먹거리가 풍부한 시장이다. 먹거리 이외에도 한복이나 가구 등을 판매하는 점포도 있다. 좌판에 가지런히 올려진 싱싱한 과일이나 채소들은 시장을 지나는 손님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넉넉한 상인들의 인심과 정겨운 시장 분위기는 단골 손님들을 만드는 데 충분하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부곡상가시장
금정구 부곡 1동에 위치한 부곡 상가시장은 명지, 삼청포 등에서 잡아 올린 광어, 우럭 등 싱싱한 활어와 직접 기른 신선한 농산물 등이 판매되는 곳이다. 윗 부곡시장과 아래 부곡시장으로 구분되어있는데 아침 9시에 개점하여 밤 9시에 폐점한다. 윗 부곡시장은 80년대 중반부터 인근 할머니들이 채소나 과일 등을 머리에 이고 와서 판매하며 자연스레 시장이 형성되었으며 아래 부곡시장은 그 후에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식당도 깔끔하고 맛이 좋아 모임 등 식사를 하기 위해서도 많이 찾는 곳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라이프타운
금정구 서 3동에 위치한 라이프타운은 10개 정도의 점포로 이루어진 상가건물형 시장이며, 소형시장이다. 1989년부터 시장의 역사를 시작하였고, 물건을 판매하는 점포들 외에도 오락시설, 놀이시설 등이 있는 상가이다. 도로나 거리의 정비가 잘 된 편이라 쇼핑하며 걷는 것에 크게 불편이 없다.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70대의 주차가 가능한 주차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금사제일상가시장
부산 금정구 금사동에 위치한 25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시장이다. 넉넉한 상인들의 인심과 저렴한 가격으로 찾는 이들이 많으며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정기 휴일은 알기 어렵지만 아침 7시에 개점하며 밤 9시에 폐점한다. 금사제일상가시장은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며 소형시장이다. 고깃집이나 백반 등을 파는 식당도 많아 시장을 찾은 고객들의 식사해결을 도맡는다. 시장과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금사역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구서오시게 시장
구서종합시장의 명칭이 바뀐 구서오시게 시장은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며 중형시장이다. 282개의 점포가 있으며 ‘오시게’라는 정겨운 시장 이름처럼 시장 상인들의 인심도 듬뿍 담긴 시골집처럼 편안한 장터이다. 아침 7시에 개점하여 10시에 폐점하므로 직장인들은 주중에 퇴근 후 부담 없이 방문 할 수 있다.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주차시설을 완비해 놓고 있으며 30대의 주차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