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119위
-
-
- 12월
- 103위
-
-
- 1월
- 133위
-
-
- 2월
- 133위
-
-
- 3월
- 106위
-
-
- 4월
- 109위
-
-
- 5월
- 113위
-
-
- 6월
- 117위
-
-
- 7월
- 127위
-
-
- 8월
- 115위
-
-
- 9월
- 119위
-
-
- 10월
- 115위
-
-
뽐내보기제철없음
화훼
우리나라에서 심비디움 분화생산은 198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하여 김포에는 1990년에 현 고촌에서 0.2ha규모의 심비디움 재배를 시작으로 김포지역 양란재배 역사가 시작되었다. 그 이후 양란 재배농가를 중심으로 김포양란연구회를 구성하였고, 시클라멘을 주축으로 분화연구회, 국화재배농가를 중심으로 절화연구회, 고무나무류 재배농가 중심으로 관엽연구회가 결성되었고, 최근 야생화 재배농가 중심으로 야생화연구회가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자율적인 연구활동을 통한 상호정보 교환과 기술교류를 목적으로 연구회가 조직되어 재배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병과 생리 장해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각고의 연구 및 지도기관의 지도하에 품질이 우수한 화훼작물을 생산 판매하여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포시에서 생산되는 꽃을 서울, 인천 등 근교 도시민에게 보여주어야 한다는 인식이 대두되어 2004년 초 각 연구회 임원진이 합동 회의를 거쳐, 김포화훼연합회 회원농가 중심으로 매년 '김포꽃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문배주
'술의 생명은 맛, 그 맛의 핵심은 향기'라고 할 수 있는데 문배술은 우리나라 텃술 가운데서 향기를 따져 최고라 할 수 있다. 첨가물 없이 문배향 가득하고 깨끗한 순수함이 오래가는 문배술은 40%라는 엄청난 알코올 도수에서 불구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진하게 남는 그 향기가 감탄을 자아낸다. 인공화합물이나 천연 화합물 등의 첨가 없이 곡식만을 깨끗하게 증류한 술이라 다음날에도 숙취가 전혀 없다. 문배주는 우리나라 고유의 재래종 배인 문배의 꽃향기와 과실향이 난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문배나무의 과실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문배와 같은 향을 갖게 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같은 증류 주에 속하는 중국의 마오타이 등 고량주는 누룩에서 나는 고유한 이취(異臭)가 나는데, 문배 술은 그러한 이취가 없고 혀에 느껴지는 한미가 뛰어나 호평을 받고 있다. 알코올 도수가 높아 영구히 저장이 가능하다. 문배주는 1986년 11월 1일에 중요무형문화재 제86-가호로 지정이 되었으며 기능보유자인 이기춘 선생과 그의 아들까지 5대째 그 명맥이 이어지고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버섯
신비의 효능, 신비의 맛 김포느타리버섯. 김포 버섯은 예로부터 '요정(妖精)의 화신(化身)' 또는 '신의 식품'이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맛과 향, 약효를 가진 버섯이다. 버섯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가장 완벽한 자연식품으로 항암작용의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버섯 중에서도 어떤 재료와도, 그리고 어떤 조리방법과도 조화를 이루는 맛좋은 느타리버섯이 단연 인기 최고이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김포인삼
김포 인삼은 그 약효와 상품 가치가 뛰어나 국내뿐 아니라 동남아 및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품목이다. 보통 6년근을 생산하고 있으며 수삼과 홍삼 등 다양한 가공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포금쌀과 연계하여 인삼 쌀맥주 등의 상품으로도 개발되어 판매 중에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찰쌀보리
김포시는 찰쌀보리 특화단지를 조성하여 겨울철 텅 빈 들판을 푸르게 채우고, 찰쌀보리 고품질 향상을 위해 파종부터 건조까지의 품질관리와 품질보증제를 통한 소포장 브랜드화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 김포의 대표 특산물로 자리매김한 찰쌀보리는 무농약 청정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샘재 콩나물
김포시 하성면의 샘재마을은 예로부터 천현(泉峴) 부락이라 불렀는데 뒷산인 모담산이 있어 그 산중턱에 깨끗하고 맑은 천연 샘물이 끓임 없이 흘러 나오는 데서 유래되었다. 그리고 이 동네에는 맑고 깨끗한 샘이 많았기에 이 마을을 샘재 마을이라고 한다. 콩나물을 생산하는 데는 물이 가장 중요한 생산 조건으로 작용한다. 그래서 이 지역의 맑은 지하수를 이용해 깨끗하고 영양 많은 콩나물을 재배한다는 의미로 마을의 이름자를 따서 샘재 콩나물이라 명명하였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김포금배
대곶면, 월곶면, 양촌면, 하성면 등에서 배 재배를 시작하였다. 소득이 높은 배의 재배 면적이 늘어가면서 자연적으로 김포 배 연구회가 발족되었으며, 김포배 이미지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월곶 작목반의 문수산배 등의 이름을 통합하여 김포에서 생산되는 배는 김포배로 통칭해서 판매하고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김포금쌀
예부터 농경에 적합한 기름진 땅인 김포에서 생산 된 김포금쌀은 김포시의 공동 브랜드이며 대표적인 농산물로서 좋은 쌀만 엄선하여 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농산물 품질보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김포금쌀이라는 상표는 김포의 옛 명칭과 발음을 토대로 하여 브랜드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