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182위
-
-
- 12월
- 95위
-
-
- 1월
- 206위
-
-
- 2월
- 163위
-
-
- 3월
- 163위
-
-
- 4월
- 173위
-
-
- 5월
- 150위
-
-
- 6월
- 155위
-
-
- 7월
- 164위
-
-
- 8월
- 179위
-
-
- 9월
- 167위
-
-
- 10월
- 178위
-
-
읽어보기탐사
청정 고장의 대명사 장수
전북 장수군은 소백산맥 서쪽의 산간지대에 자리 잡고 있다. 장수에는 유명한 산 두 곳이 있는데 각각 장안산과 봉화산이다. 장안산(1,237m)은 억새가, 봉화산(920m)은 철쭉 군락이 각각 유명하다. 이 두 산보다는 높이가 낮지만 역시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천반산(647m), 영대산(666m)이 있다. 이 중 장안산은 국내 100대 명산으로 꼽힌다. 장안산 무룡고개에서 정상에 이르는 길은 부드러운 흙길이 일품이다. 또 장안산 전망에 오르면 지리산 능선을 굽어볼 수 있다. 장수를 둘러싼 산의 특징은 무얼까.
-
읽어보기명물
충절의 고장 장수! 장수의 인물들
위인을 배출한 고장 '장수는' 논개의 고향으로 충절의 고장이라 불린다. 청정자연을 지닌 장수는 대표적인 인물로 2덕 3절 5의라 불리는 10인의 인물을 꼽을 수 있으며 그중 논개도 포함되어 있다. 물론 '장수'가 낳은 가장 대표적인 인물을 꼽자면 논개를 빼 놓을 수 없겠지만 이외에도 장수의 위인들은 많다. 기회가 된다면 각 인물과 연관된 다양한 유적지를 둘러보는 것도 장수의 전통과 역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읽어보기문화
이야기와 함께하는 장수 문화, 논개 그리고 도깨비
장수는 예로부터 충절의 고장이라 불렸을 정도로 많은 애국지사가 태어났다. 그중 가장 유명한 인물은 임진왜란 때 왜장을 껴안고 투신한 논개일 것이다. 그런데 충절의 고장이라 불리는 장수에서 논개 사당과 생가만큼 인기 있는 관광지가 있다. 바로 도깨비전시관이다. 동굴 모양의 외관으로 꾸민 이곳에서는 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등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
읽어보기별미
장수 한우와 흑돼지가 전해주는 제대로 된 고기맛
고기를 좋아한다면 고랭지 초원에서 자란 한우의 맛을 볼 수 있는 장수군을 추천한다. 장수는 원래 넓은 초원에서 말을 키웠으나 세월이 흘러 자연환경과 목축 노하우를 소에 적용하여 최고의 품질과 맛 좋은 한우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 소뿐만 아니라 넓은 초원에서 키워진 흑돼지의 맛도 장수군의 별미로 손꼽히니, 선선해진 날씨 속 조금씩 돌아오는 입맛을 위해서라도 장수 한우를 꼭 한 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
읽어보기체험
와룡으로 놀러와요~ 레포츠천국, 장수 와룡자연휴양림
산의 주인은 산 그 자체다. 하지만 무릇 휴양림으로 떠날 때 우리는 한번쯤 산의 주인이 되어보길 꿈꾼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전북 장수군. 명칭에 ‘물 수(水)’자가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장수군은 온 천지가 산이다. 장안산, 봉화산, 팔공산…. 이 지역의 많은 산 중에서 휴양림이 있는 곳, 바로 팔공산이다. 해발 1151m에 이르는 이 산의 중턱 즈음에 와룡자연휴양림이 조성돼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에서는 잠도 잘 수 있고 수영도 할 수 있다. 계곡을 막아 만든 물놀이장과 별개로 수영장이 따로 있다. 또 물썰매도 탈 수 있다. 호남 명산에 자리한 ‘별천지’, 와룡자연휴양림의 풍경은 어떨까.
-
읽어보기체험
청정자연의 보고 장수에서 하는 녹색체험
장수는 산지가 76퍼센트를 차지하여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자랑한다. 이러한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녹색체험은 자연과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자연 생태를 체험하다 보면 자연스레 몸과 마음까지도 건강해지는 것이 느껴지니 이야말로 자연이 주는 선물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