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제천시
충청북도 제천시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4위
-
-
- 12월
- 39위
-
-
- 1월
- 4위
-
-
- 2월
- 58위
-
-
- 3월
- 33위
-
-
- 4월
- 23위
-
-
- 5월
- 24위
-
-
- 6월
- 38위
-
-
- 7월
- 14위
-
-
- 8월
- 10위
-
-
- 9월
- 34위
-
-
- 10월
- 34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동문시장
동문시장은 내토재래시장과 골목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다. 내토재래시장이 내토 풍물뎐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면, 동문시장은 제천 한방엑스포 당시 ‘시장통 북새통 오색보약대탐험’ 이벤트를 역전시장과 공동으로 치러 내며 인정받을 수 있었다. 이때 동문시장은 60~70년대 스타일의 다양한 코너를 운영하고, 또 한약과 한방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게 해 많은 사람이 몰렸다고 한다. 그리고 약초를 이용한 족욕 스파, 한방팩 운영으로 시민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는 엑스포가 끝난 뒤에도 고스란히 귀중한 경험으로 남아, 손님의 발길을 이리로 돌리는 아이디어를 짜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
둘러보기4일,9일
덕산면전통시장
전통시장이 지나치게 반듯하면 뭔가 어색하다. 물론 규칙은 존재해야 하겠지만, 바로 그 규칙 안에서의 파격이 전통시장의 멋이고 흥이다. 그리고 덕산면 재래시장에는 그러한 파격이 존재한다. 매월 4, 14, 24일에 여는 ‘덕산 풍물뎐’으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참신한 발상을 한 까닭이다. 이는 사라져 가는 난장 문화의 복원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금은 시장이 자리가 잡혀 매달 4, 9일마다 5일장이 열리고 풍물잔치는 1~2달에 한 번씩 큰 장날이 올 때마다 열린다. * 해당 시장은 상설로도 운영됩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내토전통시장
제천 내토전통시장은 1차 식품류를 주로 파는 전통시장이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이곳은 불경기의 파도를 훌륭히 이겨내고 있다. 그 저력은 이곳의 다양한 행사 덕분이라 할 것이다. 2007년 정식으로 시장을 등록한 후 각종 사은 행사를 진행하고, 관공서와 연계해 장보기 행사를 정기적으로 여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런 한편, 내토 음악회 등 주민과의 연계도 게을리하지 않아 제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제천중앙시장
제천 중앙시장으로 가는 길은 시장과 어울리지 않는다 해도 좋을 만큼 번화한 거리이다. 세련된 거리를 통과하면 이와 대조적으로 투박하고 정겨운 전통시장 풍경이 펼쳐진다. 둘은 어떻게 보아도 대조적이지만, 역설적으로 이 독특함 덕분에 제천의 명물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중앙시장은 노점의 수가 많고 종류가 다양한 데다 빨간오뎅, 순대 등 명물 먹거리가 풍부하기에 번화가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한편 이곳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종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추억의 영화관’을 열어 과거의 유명한 영화를 상영해 주고, 영화를 상영하지 않을 땐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제천역전한마음시장
제천역전한마음시장은 제천의 대표적 전통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곳은 기존의 재래시장과 풍물시장이 하나로 합쳐진 곳으로, 연휴나 대목장 때는 하루 매출액이 1억 원이 넘을 정도이다. 이곳은 역전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질 좋은 약초류나 각종 잡화를 고루 팔고 있어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환영받는다. 지역 상품을 팔아줘야 한다는 주민의식이 높아지고 있고, 상설시장과 비교해 싼값에 좋은 물건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불경기 대책으로 매주 토요일 주말 장터를 열고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제천약초시장
제천약초시장은 수려한 자연경관 아래 재배되는 약초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시장이다. 60여 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초 판매 점포와 연구소 및 작목반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우수한 약초를 구입할 수 있다. 제천약초시장에서 판매하는 약초는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의 정기를 받아 뿌리가 단단하며 약효가 크게 뛰어나 각광받고 있다. 시장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약초 및 약초와 관련된 웰빙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약초시장에서 판매하는 비누는 아토피와 미백에 탁월한 인기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