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동래구
부산 동래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124위
-
-
- 12월
- 63위
-
-
- 1월
- 139위
-
-
- 2월
- 120위
-
-
- 3월
- 110위
-
-
- 4월
- 117위
-
-
- 5월
- 125위
-
-
- 6월
- 75위
-
-
- 7월
- 67위
-
-
- 8월
- 106위
-
-
- 9월
- 56위
-
-
- 10월
- 82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수안인정시장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하고 있는 수안 인정시장. 148개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맛집 식당도 많고 다양한 식품과 생필품들이 있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중형시장이다.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인 이곳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기 위해 방문할 뿐만 아니라 오락시설이나 편의시설 등을 이용하거나, 맛집에 가기 위해 방문하기도 한다. 좁은 시장 골목길을 걷다 보면 활기찬 시장의 모습에 절로 흥이 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충렬상가시장
동래구 안락동에 위치하고 있는 54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 1983년 11월 5일 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활어회, 농수산물, 축산물,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상가건물형의 시장이다. 오전 7시에 개점하며 폐점은 오후 10시이다. 매달 첫째 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므로 시장 방문에 참고하자. 주로 생선, 야채, 건어물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는 점포들도 많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온천인정시장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59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이다. 온천시장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신용카드 가맹점포가 많아서 이용에도 편리하며 다양한 물건이 있다. 순대, 족발 등 먹거리도 풍부하다. 2005년 3월 24일에 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오전 8시에 개점하고, 오후 9시에 폐점하며 정기휴일은 정확히 알기 어렵다. 주로 부식, 수산물, 채소 등을 취급하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온천시장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제 점포가 약 140여 개인 중형시장이다. 1971년 6월 23일 등록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시장에는 순대, 활어 등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하다. 주로 분식이 맛있어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찾는 시장이다. 오전 6시에 개점하며, 오후 10시에 폐점하는데 매달 셋째 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므로 시장방문에 참고하자. 주 취급품목은 의류, 의류수선, 이불 등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온천 로타리 종합시장
동래구 명륜동에 위치한 시장이며 20여 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마을 시장이다. 상가건물형 시장이자 소형시장인 이곳에서는 식품,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고 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10대 정도의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1978년부터 시작된 온천 로타리 종합시장의 역사는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오랜 역사와 함께 이곳을 찾는 고객도 많은데, 주로 단골고객들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안락상가시장
동래구 안락동에 위치한 시장으로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하지만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를 먹을 수 있는 ‘안락횟집’ 등 다양한 횟집이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1976년 11월 12일 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약 30여 개의 점포가 운영 중인 소형시장이다. 시장은 오전 7시에 개점하며, 오후 10시에 폐점하는데 정확한 정기휴일은 알기 어렵다. 주로 채소, 생선, 식육, 과일, 식품 등을 취급하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신정시장
동래구 사직동에 위치하고 있는 45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시장이다. 하지만 부산의 명물 먹거리들이 가득한 곳이다. ‘부산 돼지국밥’, ‘부산 밀면’ 등 맛집들이 많고 분식 등도 판매한다. 찾는 이들이 많은 먹거리시장이며, 먹거리 가게 외에 과일가게와 방앗간도 우리를 반겨준다. 상가건물형 시장으로 시장 위층은 아파트이다. 인근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단골들이 많은 편이다. 시골의 넉넉한 인심을 볼 수 있는 시장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서원시장
동래구 안락동에 위치하고 있는 52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시장이지만 맛집이 참 많다. ‘함승희 원조 찹쌀아귀찜’을 비롯하여 ‘오륙도낙지’ , ‘본토국밥’ 등 다양한 메뉴의 맛집들이 즐비한 시장이라 즐겨 찾는 손님들이 많다. 1977년 12월 29일에 등록되었으며,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오전 7시에 개점하여 오후 10시에 폐점하는데, 매달 첫째 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다. 주로 채소, 식육, 옷 등을 취급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보림프라자
동래구 안락동에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상가들이 있는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52개 정도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상가 외에도 병원, 음악학원, 태권도장, 부동산, 인테리어 가게 등과 같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하는 점포가 많이 있다. 주변 아파트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편이며, 소형시장이다. 근처에 안민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의 방문도 잦은 편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명장시장
동래구 명장동에 위치하고 있다. 41개 점포로 이루어진 상가건물형의 시장이며, 손칼국수 등 맛있는 메뉴를 가진 식당들이 꽤 있는 시장이다. 1980년 8월 14일에 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소형시장이다. 오전 7시에 개점하여 오후 10시에 폐점한다. 매달 첫째 주, 셋째 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며 주로 회, 김치, 채소, 생선, 참기름 등을 취급한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점포도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동래시장
263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이다. 동래시장은 먹을거리가 참 많다. 짜장면, 칼국수, 떡볶이, 냉면 등 메뉴별로 소문난 맛집들도 여러 곳 있을 정도로 먹거리가 풍부한 동래시장으로 맛집 여행을 떠나봐도 좋겠다. 특히, 부산의 3대 통닭 중 하나인 동래통닭이 있어,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시장은 일제 강점기에 5일장 형태로 자연스럽게 문을 연 것이 동래시장의 시초이다. 1919년 3.1 독립 만세운동의 시발점이 되었고, 1930년 상인들이 건물을 세우고 시장의 형태를 갖추어가며, 부산 대표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동래럭키쇼핑상가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80여 개 점포로 이루어진 상가건물형의 시장이다. 1층부터 2~3층의 건물에 여러 상점들이 영업 중에 있으며, 다양한 식품, 의류 등을 판매하는 상점 외에도 인테리어 가구, 사진관, 카페 등 생활에 필요한 가게들도 많이 있다. 아파트 단지 옆에 위치한 지리적 요건으로 상가 근처 아파트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상가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관리도 잘 되는 편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금정상가시장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18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시장이며, 생활에 필요한 식료품들과 생선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 상가건물형 시장이며 시장 골목 양옆으로 다양한 품목의 가게들이 늘어서 있다. 시장 골목은 비교적 넓은 편이라 사람들에 치이지 않고, 편하고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 금정상가시장만의 넉넉한 인심과 저렴한 가격, 질 좋은 물건들은 손님들의 발길을 멈추는 데 충분하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금성상가시장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한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이다. 상가 2개의 동이 모두 시장이고, 다양한 농수산물과 활어, 의류 등을 판매하는 재래시장이며 25개 점포로 규모는 크지 않다. 타지손님보다는 단골손님이 많은 편이며,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장에는 떡방앗간과 고추방앗간도 있어서 고추를 빻거나, 떡 만드는 것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금강시장
동래구 온천 3동에 위치한 42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시장이다. 점포도 그다지 많지 않고 규모도 작아서 북적이지 않고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의 시장인 이곳은 1976년 4월 2일 시장으로 등록되었다. 오전 6시에 개점해서 오후 9시에 폐점하며 정확한 정기휴일은 알기 어렵다. 주로 생선이나 식육, 참기름, 채소 등 신선한 식재료들을 취급하고 있다. 오랜 역사만큼 단골손님들이 많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