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시
전남 여수시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24위
-
-
- 12월
- 20위
-
-
- 1월
- 23위
-
-
- 2월
- 33위
-
-
- 3월
- 18위
-
-
- 4월
- 17위
-
-
- 5월
- 20위
-
-
- 6월
- 18위
-
-
- 7월
- 18위
-
-
- 8월
- 19위
-
-
- 9월
- 18위
-
-
- 10월
- 20위
-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여수 향일암일출제 (19/12/31~20/01/01)
남해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여수에서는 매년 새해가 오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곳이 된다. 여수 향일암일출제는 일출의 명소인 향일암 일원에서 펼쳐지는 해돋이 행사다. 행사는 새해 전날부터 개막식과 탐방객 어울마당, 개막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새해가 되면 다양한 일출행사가 펼쳐지는데 모듬북 공연, 일출기원 제례 등이 펼쳐진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보낼 곳을 찾는다면 여수 향일암을 기억해두자.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19/09/07~19/09/07)
가수 버스커버스커의 노래에도 소재로 쓰인 여수 밤바다는 낭만으로 가득찬 풍경을 선사한다. 한여름밤 해상에서 펼쳐지는 불꽃쇼는 여수의 야경을 더욱 아기자기하고 다채롭게 해주어 보는이들에게 감탄을 자아낸다. 버스킹공연, 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 가지각색의 퍼포먼스 부터 뮤지컬등의 콘텐츠를 활용한 메인쇼까지 불꽃의 색만큼이나 다양한 공연또한 준비되어 있으니 여름밤의 추억을 장식하기에 훌륭한 축제이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영취산진달래축제 (19/03/29~19/03/31)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3대 진달래 군락지 중의 하나인 여수 영취산에서는 매년 4월에 화려한 봄의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영취산진달래축제는 영취산 자락을 따라 군락을 이룬 분홍색 진달래꽃을 즐기기 위한 행사로 많은 이들이 봄꽃의 진수를 보기 위해 여수를 찾는다. 축제에서는 영취산 산신제를 비롯하여 진달래아가씨 선발대회, 영취산 진달래 음악회, 진달래 예술단 공연, 산상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봄을 맞이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 (18/08/02~18/08/04)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는 여수가 가진 거문도와 백도의 아름다운 해양 자연경관을 알리고, 여수바다에서 나는 해산물을 홍보하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행사이다. 이 축제에서는 거문도뱃노래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떼배타기 체험을 비롯하여 고동잡기 체험, 인기가수 초청 공연, 불꽃놀이, 거문도해안 절경투어 등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에게 은빛 갈치구이, 자리돔 물회 등 여수의 자연산 특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도 마련한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여수거북선축제 (18/05/04~18/05/06)
여수에서는 매년 5월에 진남제라는 호국문화제전이 열리고 있었다. 이 행사는 임진왜란에서 수많은 승리를 거둔 이순신 장군을 기리던 행사였다. 시간이 흘러 진남제는 여수거북선축제라는 현대적 축제로 변화하였다. 여수거북선축제는 진남제를 주 무대로 생선요리 향토음식 큰잔치, 돌산갓김치축제, 동백가요제가 함께 개최되며,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풍성한 축제이다. 특히 충무공의 건의로 왜란 당시에 열렸던 삼도수군통제영 무과시험을 재현하는 시범은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여자만갯벌노을축제 (16/10/01~16/10/02)
여자만갯벌노을축제는 여수시 소라면 사곡리 바닷가 일원에서 갯벌체험과 노을을 주제로 열리는 행사다. 2008년부터 매년 가을에 개최된 여자만갯벌노을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이루고 있다. 아름다운 여자만의 환경과 노을이라는 자연을 결합하여 오감으로 느끼는 축제를 추구하고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사진 전시를 비롯하여 바다음식 체험, 지역 특산품 판매 등과 바지락 캐기, 뻘배 타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여수국제청소년축제 (16/08/13~16/08/15)
여수국제청소년축제는 세계 각국의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청소년들의 축제다. 이들은 각자가 독자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여수국제청소년축제를 통해 관람 위주의 행사를 타파하고 청소년들의 능동적인 행동을 표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여수국제청소년축제는 매년 여름에 개최되며, 남해가 가진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 전역에서 펼쳐진다. 청소년과 부모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은 청소년들의 창의력 배양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여수범선축제 (16/05/03~16/05/08)
거북선이 탄생하고 운용된 거북선의 고장 여수에서는 매년 5월~8월 중 국제범선축제가 열린다. 세계 각국의 범선이 여수신항에 정박해 그 모습을 뽐내는 것 뿐 아니라 국내 유일의 B-class 범선 코리아나호와 충무공 이순신함의 자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주요 행사로는 범선의 범장(돛대)전시와 야간점등, 레이스 퍼레이드 및 승무원들의 행사장 퍼레이드 등과 더불어, 범선에 올라볼 수 있는 좋은 체험 프로그램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은 축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