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89위
-
-
- 12월
- 154위
-
-
- 1월
- 118위
-
-
- 2월
- 44위
-
-
- 3월
- 104위
-
-
- 4월
- 97위
-
-
- 5월
- 111위
-
-
- 6월
- 139위
-
-
- 7월
- 117위
-
-
- 8월
- 91위
-
-
- 9월
- 126위
-
-
- 10월
- 105위
-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20/01/10~20/01/26)
올 겨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강원도 홍천을 추천한다. 홍천군 서면 팔봉리, 모곡리, 마곡리에걸쳐 흐르는 홍천강은 수심이 얕고 맑아 여름철 물놀이 명소로 유명하다. 그러나 겨울에는 좀 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1월 4일부터 1월 20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있기 때문이다. 굽이쳐 흐르는 강물과 강을 둘러싼 산이 한데 어우러지는 설원 속에서 물고기를 낚거나 눈사람을 만들 수 있어 낭만적이다. 홍천강 인삼송어축제가 홍삼꽁꽁축제로 명칭이 변경되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인삼송어잡기, 얼음놀이, 겨울철민속놀이, 눈썰매, 얼음조각 전시, 먹거리터 등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로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나라꽃무궁화축제 (19/07/27~19/07/28)
무궁화의 메카로 잘 알려진 홍천에서는 한서 남궁억 선생이 무궁화를 전국적으로 퍼뜨리는데 노력한 홍천강 하류의 보리울 마을에서 매년 10월 나라꽃무궁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한서 남궁억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과 소박한 아름다움을 가진 무궁화를 보급하며,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를 재조명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로는 홍천종합예술제, 홍천군민 노래자랑, 전통경기, 민속경기, 공연,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무궁화 사랑과 열정을 반영한 대한민국 축제로 발전시켜 홍천군의 이미지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홍천찰옥수수축제 (19/07/26~19/07/28)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홍천군을 대표하는 찰옥수수를 메인테마로 진행되는 축제로, 옥수수의 서민적이고 토속적인 성격을 잘 살려 점차 잊혀져 가는 고향의 맛과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의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는 옥수수이기 때문에 낱알이 실하고 튼튼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축제는 옥수수 아이스크림 만들기, 옥수수 팝콘 만들기 시연, 홍천 홍보관 등의 행사를 열어 관광객에게는 맛과 즐거움을, 옥수수 농가에게는 소득증대의 힘을 주고 있다. 피서철 홍천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물놀이 외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되고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19/07/24~19/07/28)
올해 처음 열리는 홍천의 맥주 축제는 맥주 마니아를 위해 국내맥주, 세계맥주, 수제맥주존을 구성하고 홍천강변에서 오토캠핑장이 운영되며 지역 관광지를 도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젊음의 열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전국 대학생 참여 이벤트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체험행사가 마련돼있고 맥주를 활용한 이색적 행사도 선보일 계획이다.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홍천 찰옥수수축제 (7.27~7.29)와 홍천군민의 날을 연계한 신규 축제로 휴가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홍천 인삼한우명품축제 (18/10/06~18/10/09)
홍천 인삼한우축제는 홍천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인삼과 한우를 알리고, 특산물의 명품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 축제다. 2015년에는 '건강하삼(蔘)~ 훌륭하우(牛)~'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홍천 인삼과 한우를 통해 마음도 몸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에서는 인삼퍼즐, 인삼낚시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인삼 튀김, 인삼 우유, 인삼 막걸리 등의 시식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명품 한우 무료 시식회, 한우 소시지, 떡갈비, 삼각김밥 만들기 체험, 포토존 등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려 관광객들을 만족시킨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홍천 오미자사랑말한우축제 (16/08/27~16/09/11)
기존에 작은 축제로 벌어졌던 홍천오미자 축제가 2015년부터 사랑말 한우축제와 함께 열리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제1회 홍천 오미자 사랑말한우 축제는 그동안 홍천군의 특산물인 오미자에 사랑말 한우를 추가해서 '사랑말' 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미자 농장 체험, 오미자액 담그기 체험, 오미자 음식체험 등 체험행사와 오미자 풍년기원제, 가을밤 음악회, 홍천군민 한마당 잔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한다. 또한 한가위 맞이 홍천 농특산물 한마당, 홍천 사랑말한우 체험장도 진행, 홍천 농특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백두대간내면나물축제 (16/05/14~16/05/15)
홍천군 내면 고원체육공원에서 열리는 백두대간 내면 나물축제는 백두대간에서 자란 산나물들을 마음껏 맛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백두대간 내면 나물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나물들은 명이, 참나물, 더덕, 누리대 등 해발 6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자라는 식물이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나물들이 많다. 백두대간 내면 나물축제는 자매결연 마을과 1사 1촌 기업, 출향인사 등을 다양하게 초청하여 홍천군의 청정 나물을 알리고 향후 인프라를 탄탄히 구축하는 데에 그 초점을 두고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홍천단호박축제 (15/10/03~15/10/04)
단호박은 전분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많고 칼슘과 철분,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감기예방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천단호박축제는 2007년에 시작한 지역축제로 홍천군 내촌면의 청정자연에서 자란 단호박은 당도가 높고 식감이 우수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2009년부터는 비파괴 당도 선별기 도입으로 당도와 품질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축제에서는 단호박 요리경연대회 및 호박왕 선발대회, 평양예술단 공연, 노래자랑,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단호박 전시장에서는 70여종에 이르는 식용ㆍ관상용 호박을 관람할 수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홍천강변축제 (15/08/22~15/08/23)
수심이 낮고 강 유역이 넓어 주변에 관광지가 많기로 유명한 홍천강에서는 매년 여름이 오면 홍천강변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홍천 지역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수상 스포츠를 활성화하는 이 축제에서는 노래자랑, 야생화 전시, 민물고기 잡기, 수상 스포츠 체험 등의 행사를 열어 많은 관광객들을 홍천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특히 홍천강은 래프팅, 수상스키 등의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해마다 여름 피서철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