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울주군
울산 울주군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147위
-
-
- 12월
- 114위
-
-
- 1월
- 119위
-
-
- 2월
- 144위
-
-
- 3월
- 127위
-
-
- 4월
- 128위
-
-
- 5월
- 122위
-
-
- 6월
- 122위
-
-
- 7월
- 119위
-
-
- 8월
- 123위
-
-
- 9월
- 111위
-
-
- 10월
- 56위
-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간절곶해맞이행사 (19/12/31~20/01/01)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일찍 뜨는 해돋이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간절곶해맞이축제에는 간절곶 등대와 조각상들, 초대형 소망 우체통 등 해돋이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여러 시설이 갖춰져 있어 매년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이 축제에서는 송년행사와 제야행사로 한 해의 마무리를 하는데 31일 저녁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는 가족을 위한 영화를 상영한다. 그리고 해오름 행사로 축제의 마무리를 짓는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울산서머페스티벌 (18/07/23~18/07/29)
울산의 진하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파란 물빛이 특징으로 여름을 즐기기 한성맞춤인 울산 제일의 해수욕장이다. 이 곳에서 피서객과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울산 서머 페스티벌이 열린다. 울산 서머 페스티벌은 매년 여름에 개최되며 장르,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가수와 여러 장르의 음악을 다룬다. 트로트콘서트, 해변콘서트, 열린콘서트, 아줌마콘서트 등 축제가 열리는 기간 밤마다 화려한 음악 콘서트가 열려 축제를 찾는 모든 이에게 특별한 밤을 선사한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울산옹기축제 (18/05/04~18/05/07)
외고산 옹기마을은 전통과 문화를 이어오는 전국 최대의 민속 옹기마을이다. 이곳은 기온이 연중 온화하고 수송 경로가 편리한 천혜의 옹기장소로 알려져 전국 각지에서 옹기장인과 도공들이 모여 옹기를 생산, 수출한 곳이다. 울산옹기축제는 이런 옹기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와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축제에서는 옹기 만들기, 옹기발효음식체험, 옹기다례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세계 각국의 옹기를 전시하여 옹기문화를 엿볼 수 있는 세계옹기전도 관람할 수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울주달맞이 대축제 (18/03/02~18/03/02)
정월대보름은 새해 들어 처음 맞는 보름날을 가리킨다.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농사의 시작일이라하여 정월대보름을 매우 중요한 명절로 여겼다. 한 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고 우리 전통 세시문화를 계승하고자 이 시기 전국 각지에서는 정월대보름 축제가 열린다. 울산 울주군의 달맞이축제도 빼놓을 수 없다. 달집 소망지 달기를 비롯하여 부럼 깨기, 연 날리기, 풍등 날리기 등 풍부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트로트 가수 초청공연, ‘달빛 프러포즈 콘서트’ 공연 등 즐길 거리도 잇따른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울산배축제 (16/10/14~16/10/14)
울산의 특산물인 울산보배는 뛰어난 맛을 가지고 있다. 이에 울산 시민에 대한 감사축제로 울산배축제를 개최하였다. 울산배축제에서는 유명한 울산보배를 직접 맛 볼 수 있고 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배풍선 만들기, 배 케? 만들기, 울산보배 사행시 선발대회, 울산보배 품평회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울산영남알프스억새축제 (16/10/02~16/10/02)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신불산 평원은 가을철 억새가 만개하는 곳으로 영남알프스라는 별칭을 지니고 있다. 울산영남알프스억새축제는 울산 시민의 종합 산악문화 축제로 산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산악행사로 형성하여 영남권종합 산악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 축제에서는 산악 마라톤대회, 억새 제례, 등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넓게 펼쳐진 억새도 구경하고 등산도 하고 축제도 즐길 수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언양봉계한우불고기축제 (16/10/01~16/10/03)
언양한우불고기축제는 우리나라 10대 문화관광상품인 한우불고기를 활용한 축제다. 한우 중에서도 언양의 한우불고기 맛은 특별하게 알려져 있는데, 암소의 영양분 축적이 가장 많은 임신시기에 암소를 잡아 불고기를 요리하기 때문이다.언양의 독특한 방법으로 소를 잡아 고기의 맛이 부드럽고, 불고기를 하는 방법 또한 양념을 재우지 않고 생고기에 양념을 묻혀 석쇠에 바로 구워 고기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행사장에는 언양에 위치한 불고기 음식점들이 모여 큰 먹거리장터를 형성하여 언양불고기를 맛볼 수 있고, 축하공연, 가요제, 팔씨름 대회 등 여러가지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박제상문화제 (16/05/28~16/05/29)
박제상문화제는 울산지역을 대표하는 역사 인물인 신라시대의 충신 박제상을 기념하며 개최되었다. 가족사랑과 선비정신의 울주 정신문화를 알리고 울주군민의 자긍심 고취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축제에는 박제상의 충, 부인의 열, 자녀의 효와 예를 기리는 체험행사가 마련되어있다. 이외에도 박제상 추모 연극공연, 전통놀이 체험, 민속 굿 재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있어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대운산철쭉제 (16/05/07~16/05/07)
대운산은 우리나라 대표 철쭉군락지로 원효대사의 마지막 수도지로 알려진 낙동정맥의 최고봉이다. 울산 12경에 들어가는 대운산 철쭉은 40~50년생의 고목으로 보기 드문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다. 대운산철쭉제는 대운산 철쭉군락의 아름다운을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 축제에서는 철쭉제례, 등반대회, 대운산 정화활동, 농산물 시식회 등의 행사가 열려 지역주민, 관광객, 등산객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황우쌀축제 (15/10/03~15/10/03)
봉계황우쌀축제는 봉계황우쌀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 시키고 도시와 농촌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 축제로 아이들은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지역특산물인 봉계 황우쌀을 널리 알릴 수 있다. 봉계황우쌀축제에서 벼베기 및 탈곡 체험과 투호 경이, 황우쌀 퀴즈 등 여러 체험 행사가 마련 되어 있어 축제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