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광진구
서울 광진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137위
-
-
- 12월
- 165위
-
-
- 1월
- 165위
-
-
- 2월
- 164위
-
-
- 3월
- 152위
-
-
- 4월
- 167위
-
-
- 5월
- 147위
-
-
- 6월
- 144위
-
-
- 7월
- 152위
-
-
- 8월
- 155위
-
-
- 9월
- 139위
-
-
- 10월
- 158위
-
-
먹어보기찜,구이
장어구이
광진구에서는 양념이 된 장어구이보다 양념을 하지 않은 장어구이가 더 유명하다. 싱싱한 장어는 불판 위에 올려놓으면 꿈틀거리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신선함에 대한 신뢰도를 더한다. 참숯으로 구워낸 장어는 살에 불향이 그대로 배어 있어 향긋하고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깻잎이나 쌈 무, 부추, 양파 등의 채소류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
깨알 정보 tip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 유럽 등지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인 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장어는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고 관절염, 신경통, 요통 등을 치료하는 데 효과를 보이는 보약이다.
-
먹어보기찜,구이
대게
대게는 꽃게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갓 쪄낸 대게 찜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은 한 번 맛보면 잊을 수가 없다. 살이 꽉 찬 대게는 게살의 결이 그대로 살아 있어 보는 맛을 더한다. 밥 한 공기가 다 들어가는 대게의 큼직한 등딱지는 밥을 비벼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대게를 주문하면 어김없이 제공되는 회 무침, 해물 전, 생선 튀김 등의 밑반찬도 대게를 먹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깨알 정보 tip
대게는 노화를 방지하고 성장 발육을 도우며, 열을 내리고 소화를 촉진시키기도 한다. 또한 대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의 치료를 도우며, 게 껍질에 함유된 키토산은 유방암의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
먹어보기찜,구이
양꼬치
색다른 육류를 맛보고 싶다면 양 꼬치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쇠꼬챙이에 끼워 굽는 양 꼬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비계를 빼고 살코기만을 내어 놓기 때문에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양 꼬치에 발라져 나오는 양념은 가게마다 모두 다르니, 자신의 입맛에 꼭 맞는 양 꼬치 전문점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바삭하게 구워진 양 꼬치에 독특한 향신료를 더하면 중국의 별미, 양 꼬치가 완성된다.
깨알 정보 tip
광진구 자양동에는 중국음식문화 골목이 있는데, 중국 음식 전문점 70여 개가 모여 있는 이곳의 대표 메뉴가 바로 양 꼬치이다. 때문에 이 골목은 ‘양 꼬치 거리’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