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좋은 고장으로 가족여행, 부곡온천 관광단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남도 창녕군 지역호감도

물좋은 고장으로 가족여행, 부곡온천 관광단지


경남 창녕군은 ‘물 좋은 고장’이다. 국내 최대 자연늪인 우포늪이 생명의 보고라 불릴 만큼의 좋은 물이라면, 이곳에는 사람들에게 안식을 주는 물이 있다. 바로 ‘부곡 온천 관광단지’이다. 물이 좋기로 유명한 부곡 온천은 각종 숙박시설과 위락시설이 함께 하는 온천 관광단지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건강한 물에 몸을 담그다

뜨거운 온천수가 풍부하게 솟아나는 부곡온천 관광단지의 모습.

예로부터 따뜻한 물이 솟아나 한겨울에도 아낙들이 빨래를 할 수 있었다고 전해지는 이곳은, 둥글게 모인 모습이 꼭 가마솥을 닮아있다. 그리하여 붙여진 이름이 부곡(釜谷)이라는 명칭이다. 부곡에는 또 다른 이름이 있는데, 바로 ‘옴 샘’이다. 이것은 조선 시대 세조 임금이 목욕한 뒤 옴이 오른 피부가 말끔히 나았다는 이야기가 만들어낸 것이다. 피부병에 특효가 있는 이곳의 물은, 전국 각지의 나병 환자가 몰려들어 ‘문둥이 샘’이라 불리기도 하였다. 전국 최고 수온인 78도의 부곡온천은 유황 이외에도 규소, 염소 등의 약 20종류에 이르는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42도 전후의 몸을 담그기 좋은 온도로 제공되는 부곡 온천물은 그 효과가 남다르다.

앞서 언급했듯이, 만성 피부질환은 이곳의 물에 몸을 담그면 간지럼증이 크게 줄어들며 상처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다. 또한, 관절염과 같은 신경질환과 동맥경화, 당뇨병, 호흡기질환 등에도 효과가 있다. 이는 여러 증상을 개선하는 부곡온천의 의학적 효능이 확인된 부분이다. 게다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은 일반 수돗물의 아홉 배나 높다고 한다. 건강과 미용을 위해 모두에게 좋은 물인 부곡온천을 찾으면 온천욕 이외에도 다양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건강한 물과 함께 즐기는 부곡온천 관광단지의 여러 위락시설은 마음까지도 치유하는 듯하다.

 

즐거움이 넘쳐나다

  • 1

  • 2

  • 3

  • 4

1

2

부곡하와이에는 즐거움이 넘치는 시설이 즐비하다.

3

부곡하와이를 찾은 사람들이 다이빙을 만끽하고 있다.

4

워터파크의 꽃은 워터슬라이드! 이용객들은 워터슬라이드로 일상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도 한다.

부곡온천은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단순히 온천욕으로 한정된 관광자원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온천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관광단지에 위치한 분수공원에서는 매주 지역민과 관광객을 위한 공연이 열린다. 특히 이 분수공원에서는 따끈한 온천물로 분수를 보면서 무료로 족욕을 할 수 있어, 온천단지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따뜻한 온천물을 '시원하다'고 표현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매력적인 여행지가 바로 온천이기는 하나, 온천만 즐기기에는 몸이 근질근질한 사람들도 있을법하다. 이런 분들을 위해 부곡온천 단지 안에서도 인기를 누리는 곳이 있으니, 바로 '부곡하와이' 이다. 온천 시설뿐만 아니라 식물원, 실내 풀장, 놀이동산과 조각 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어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온천은 두말할 것도 없이 그 유명한 유황온천, 부곡온천이다. 온천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귀가 솔깃하게 마련인 장소다.

특히나, 이곳은 매년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 야외 워터파크를 운영한다. 더운 여름철 가족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는 물론 온천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전체적인 규모 면에서는 수도권의 유명 워터파크에 비해 다소 작은 편이긴 하지만,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빼곡히 짜여져 있다.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는 워터 슬라이드, 다이빙대 등은 워터파크를 개장한 이래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야외 워터파크는 8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폐장 절차를 밟는다는 것. 그러나 실내 워터파크는 365일 열리니 온천수 워터파크를 즐기고 싶다면 기억해 둘 일이다.

 

흥겨움이 넘쳐난다

  • 1

  • 2

1

2

온천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특히 봄마다 개최되는 온천축제에는 그 흥겨움이 공기에 넘쳐흐른다. 유황이 함유된 것과 함께 전국적으로 가장 뜨거운 온천수라는 점이 부곡온천의 특징이다. 물 온도가 78도에 달한다니 까딱하다간 화상을 입을 수도 있는 온도. 이런 점을 이용해 온천축제 때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부곡온천의 발전을 기원하는 온정제를 올린 뒤에는 대다수 프로그램이 체험형으로 이루어지니, 평소 온천에서 온천욕만 하고 나왔던 사람들에게는 흥미로운 경험의 연속이다. 황토온천수 풀장에서 보물 열쇠 찾기는 어른이나 아이나 웃으면서 신나게 물놀이를 하게 되는 체험으로 입소문이 났다. 특히 그 전에는 가을마다 진행하던 온천축제가 벚꽃의 정경을 즐길 수 있는 4월로 정착되고 있어 관광객들의 호응도도 높아지고 있다.

온천이 이색 여행지로 이름을 날리면서, 수돗물을 끓이거나 섞어서 사용하는 곳이 적발되곤 한다. 그러다 보니 오래도록 이름난 온천 단지들도 단순히 물을 끓여서 사용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하게 될 때가 있다. 그렇다면 마음 편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부곡온천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온천수를 식혀서 사용해야 할 정도로 물이 뜨겁고 그 용출수 또한 6,000톤에 달하니, 말 그대로 순수한 온천물을 접할 수 있다. 따끈한 물에 긴장을 풀며 한층 힐링을 받고픈 사람들을 위해 부곡온천은 사계절 열려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아이들과 함께 건강한 물과 함께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창녕군! 물 좋은 부곡온천을 자랑하는 고장 창녕군으로 떠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1월 1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물좋은 고장으로 가족여행, 부곡온천 관광단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