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 유망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가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 바람에서 바람으로’라는 주제로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산모시문화제는 올해 30주년을 맞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전망이다.
1
2
3
서천군은 지난 1월 26일 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와 한산모시문화제 추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 실행계획보고회를 가지며, 한산모시라는 본질에 입각한 본론의 프로그램을 강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산모시의 가치와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대한민국 유일 천연섬유 소재 전통축제라는 위상을 굳히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올해로 20회째 맞이하는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1500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서른번째 바람, 다시 우뚝서다’의 의미를 담은 '바람(wind)에서 바람(hope)' 라는 콘셉트 아래 전통과 미래를 연결하는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까지 운영됐던 '미니베틀 한산모시짜기', '한산모시 거리 퍼레이드', '주민모델 패션쇼' 등 대표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한산모시문화제 30주년 기념 전시', '저산팔읍 대탐험', '뮤지컬 한산모시', '한산모시 신진디자이너 공모전' 등 신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볼거리, 즐길거리를 늘리기로 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에는 저산문화제부터 시작된 한산모시문화제의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30주년 기념전시와 모시세탁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미니베틀한산모시짜기 체험 및 모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6월 9일 열리는 한산모시문화제만의 대형 공연인 한산모시베틀쇼에서는 가수 양희은과 서천지역 오케스트라의 가슴 뜨거운 합동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KBS 전국노래자랑, 모시맘노리터, 모시 관련 체험프로그램, 서천 향토음식부스 등의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방문 관광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외국인 관련 단체 및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외국인 타킷 투어버스 운영, 주요 콘텐츠 영어 번역 포스팅 등 전략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으로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세계에 한산모시의 본질을 알릴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한산모시문화제가 서른을 기념으로 세계에 우뚝 설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축제 개최를 통해 한산모시문화제를 외국인도 비행기타고 인생에 한번은 꼭 가보고 싶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유산 축제로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한산모시문화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은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유일의 섬유축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세계인에게 한산모시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인 한산모시문화제! 여름의 시작과 함께, 하늘하늘 시원한 모시를 만나볼 수 있는 축제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산모시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0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