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오는 5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청초호 호수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봄빛축제 「청초누리-환희의 시작」을 개최한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는 빛이다’를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각종 공연 및 빛 콘텐츠를 매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청초누리로 들어가는 입구에 「청초로(路)」를 시작으로 매직쇼․샌드 아트쇼․버스킹․어린이 즉석 장기자랑이 펼쳐지는「누리무대」와 색색의 리본에 아이들의 소망을 적어 매다는「청초의 소원」프로그램이 펼쳐져 어린이, 연인,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모든 프로그램마다 눈길을 끌게 한다.
또, 스크린 속의 그림을 향해 미니볼을 던져 맞추면 숨겨진 이미지가 나오는「청초 무지개」인터랙티브 체험과 공원 바닥에 친환경 수성 분필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는「청초 스케치북」, 빛과 모래로 글미을 그려보는 체험인「샌드 드로잉」등 이색적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각양각색의 비눗방울과 신비한 마술 체험인「누리 체험」외에도 야광비누․야광석고방향제․한지 공예․스티커 가면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등도 마련하였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이색적인 휴식공간이자 포토존으로 마련된 스트링라이트, 레이스커튼, 네온사인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청초포레스트」는 개인 돗자리를 지참하면 한층 편안하고 색다른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 4월 4일 우리시가 뜻밖의 산불발생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행사 개최가 적절한 것인지 심사숙고 하였으며, 관광산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타당하다 판단되어 당초대로 추진하기로 하였다”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청초누리」에 오셔서 봄빛 동심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초누리-환희의 시작」은 어린이들이 만든 순수하고 작은 세상인 ‘청초누리’가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빛 축제「청초환희」에서 더더욱 환하게 빛난다는 컨셉으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마련하였다.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축제의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속초 청초호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모두 동심의 세계로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