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종합예술축제인 ‘제23회 정읍예술제’가 벚꽃이 완연한 오는 30일 막을 연다.
30일부터 정읍벚꽃축제와 연계 다양한 공연 선보여
예술제는 내달 3일까지 닷새 간 정읍천변 일원에서 펼쳐진다. 시민들과 소통하고 교감하기 위한 예술축제로, ‘2019 정읍벚꽃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축제는 사)한국예총정읍지회(회장 최창수)가 주관한다. 정읍예총 7개 회원 단체(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작가, 음악, 연극)가 참여한다.
행사 첫날인 30일 식전행사로 국악협회와 무용협회의 ‘국악제’와 ‘무용제’가 공연된다. 31일에는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벚꽃공연’과 음악협회의 ‘음악제’,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또 행사기간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협회별로 작품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미술협회의 20미터 천에 벚꽃그림 그리기, 사진작가협회의 벚꽃사진촬영대회, 문인협회의 한 줄로 써보는 시, 연극협회의 시민과 함께하는 연극 체험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정읍시립농악단의 정기공연과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의 공연 등도 마련돼 있다. 시민과 관광객이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 벚꽃축제'와 함께하는 '정읍 예술제'! 정읍에서 꽃 나들이도 즐기고, 문화예술도 즐기면서 4월의 문을 열어요~!
글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3월 2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