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비경쟁 자전거 축제인 “Around 삼척 2019 라이드 페스트”가 오는 4월 13일(토) ~ 4월 14일(일) 이틀간 삼척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어라운드 삼척 라이드 페스트”
Around 삼척은 올해가 3회째로 지난해 1,100여명의 자전거 동호인들이 참여하여 해안과 산악, 계곡을 경유하는 2개 코스로 성황리에 개최된바 있다.
삼척시는 2017년 4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4월 “어라운드 삼척 라이드 페스트”라는 이름의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를 열고 있다.
올해는 2월 11일부터 참가신청을 접수받은 결과 일주일 안에 1,530명이 접수되어 마감 되었으며, 삼척시는 또 2020년으로 예정되어 있는 UCI 그란폰도 월드시리즈 유치를 위해 유치의향서를 국제사이클연맹에 제출했다.
또한, 삼척시와 삼척시자전거연맹 주관으로 대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국제자전거연맹의 그란폰도 월드시리즈(UCI GFWS) 칼렌다 등록을 신청하여 대폭적인 변화를 꾀하기로 했다.
라이딩 종목은 그란폰도(140km)와 메디오폰도(43km)외에 개인 독주대회(ITT)를 신설하여 다양화하는 한편,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참가비도 지난 해보다 낮추고 다수가 참가하는 원거리 동호인 단체나 클럽의 참가 편의를 위해 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그밖에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애프터 파티 등 이벤트를 제공한다.
삼척시는 올해 UCI 월드시리즈 등록을 통해 오는 2020년 첫 대회 개최를 목표로 명실상부한 자전거 동호인들의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해 나갈 방침이다.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트래블피플이라면 눈여겨볼만 한 축제인것 같네요.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오감만족 자전거 축제로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가 되길 트래블아이가 응원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3월 1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