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설 연휴에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시민들의 마음을 풍성하고 즐겁게 해 주는 다양한 문화공연, 전시회, 체험행사가 시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연휴 중 다양한 문화공연, 전시회, 체험행사가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려
1
2
3
대구콘서트하우스, 국립대구박물관에서는 설 연휴 전후 시내 일원을 찾는 시민들이 명절의 풍요로움을 한 층 느낄 수 있도록 클래식 영상음악회와 국악아카펠라 공연을 각각 준비하고 있다.
동대구역에서는 설 연휴기간 동안(2.5.제외) 승객이 많이 몰리는 오후시간에 생활문화 동호회의 설맞이 시민버스킹 공연으로 귀성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또한 많은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우리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생각해 보고 대구의 원로작가와 신예작가의 작품도 감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도 준비되어 있다.
대구미술관은 3.1운동 정신의 현재적 계승을 예술적 발현으로 살펴보는 ‘3.1운동 100주년 기념전’과 대구의 대표적인 원로작가인 전선택화백의 회고전을 동시에 개최한다. 설 연휴기간동안은 무료로 개방되며, 돼지띠 관람객에게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일상, 상상, 시대속의 사람들’의 3가지 주제로 구성된 소장 작품전을 개최하며, 국립대구박물관에서는 근대 여성한복을 재조명하는 전시회와 고려 건국 1,100주년을 기념하여 영주 금강사터에서 출토된 고려시대 불교 미술품 전시회를 통해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국립대구박물관과 문화예술회관 등에서는 팽이, 제기차기, 굴렁쇠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와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대구시 김호섭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가족이 함께 모이는 소중한 시간인 설 명절 연휴기간에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며 더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볼거리, 놀거리 가득한 대구에서 특별한 설연휴 보내는건 어떠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2월 0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