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는 오는 2월 4일까지 설을 맞이해 길동복조리시장, 암사종합시장 등 지역 내 시장별 맞춤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제수용품 할인판매, 명절 전통문화체험, 노래자랑 등
강동구는 오는 2월 4일까지 설을 맞이해 지역 내 전통시장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전통시장 축제의 꽃으로 자리매김한 「전통시장 명절 이벤트 행사」는 길동복조리시장, 암사종합시장, 명일전통시장 등 7개 시장과 천호공구특화거리에서 진행되며 제수용품 할인판매, 경품행사, 노래자랑 등 살거리, 볼거리는 물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었다.
지난 25일 고분다리전통시장를 시작으로 29일 길동복조리시장에서는 가래떡뽑기 행사, 31일 암사종합시장에서는 복조리 나눔 행사, 명일전통시장에서는 떡메치기 행사 등을 진행한다. 시장별 맞춤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주민들의 명절 비용 부담을 덜고, 가족과 함께 명절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구청장과 구청 직원들이 오는 31일까지 7개 시장을 직접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주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설 명절 준비는 인정 많고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가족과 함께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내 시장별로 다른 이벤트를 준비했다니 정성이 놀랍네요. 명절 기분을 동네 시장에서 실감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2월 0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