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플랫폼창동61 갤러리 510에서 내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오감만족 3D 프린팅 체험」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랫폼창동61‘오감만족 3D프린팅 체험’전시 개최
1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번 「오감만족 3D 프린팅 체험」 전시는 피규어 같은 소형 작품에서 조명, 테이블, 의자 등 대형 작품까지 3D 프린터로 제작한 작품들을 통해 다양한 출력 방식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직업을 탐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국내 아트 토이계의 거장 쿨레인(본명 이찬우) 작가와 영국의 가구디자인 작가 그룹 일리오(ilio)의 작품 등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유명 국내외 작품을 볼 수 있어, 방학을 맞이한 청소은 물론 피규어와 가구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성인 및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전시다.
3D 프린터는 우주항공, 전기전자, 의료 등 첨단산업뿐만 아니라 생활에 밀접하게 필요한 물품 등 제조업에서 3차원 도면 데이터를 이용해 입체적인 물품을 생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인쇄 장치로 2009년 처음 개발되어 지속적으로 주목 받는 기술이다.
「오감만족 3D 프린팅 체험」전시는 1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갤러리 510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4천원의 비용을 지불하면 3D 프린팅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3D펜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또는 간단한 복제기술을 활용한 ‘3D 오브제 만들기’ 중 한 가지를 체험할 수 있다.
3차산업시대와 4차산업시대를 구분짓는 중요한 산업 중 하나인 3D 프린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2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