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으로 문화관광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품격있는 교육도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2019 삼척 그림책 축제』를 1월 25일부터 개최한다.
그림책 속 동물친구들과 떠나는 겨울여행!
작년 첫 개최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그림책 축제는, (사)어린이문화진흥회가 주관하고 프랑스문화원에서 후원하며 1월 25일(금)부터 1월 27일(일)까지 평생학습관 대강당 및 삼척체육관에서 펼쳐진다.
25일 오후 2시부터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그림책의 거장 프랑스 작가「벵자맹 쇼」와의 만남을 통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림책의 매력과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1월 26일(토) 오후 2시 삼척체육관에서 개막식으로 축하공연 및 퍼포먼스가 열리며, 유명 작가 10명과 어린이 독자가 직접 만나 주제도서로 체험하는 ‘그림책 작가의 방’이 운영되고, ‘뱅자맹 쇼 초청 특별전’과‘한‧불 그림책 우호전’을 비롯하여 팝업북 놀이터, 과자집 만들기 대회 등 색다르고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 모두가 책 읽는 문화 확산으로 품격있는 교육도시로 나아가고, 차별화된 삼척의 책 축제로 정착․확대하여 미래인재 육성의 기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림책 속 동물친구들과 떠나는 겨울여행! 2019 삼척 그림책 축제를 통해 아이들에게 책읽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1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