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서 어른도 반할만한 아동극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19일까지 아시테지 겨울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종로에서 어른도 반할만한 아동극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19일까지 아시테지 겨울축제


종로구는 19일까지 사단법인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와 함께 공연예술의 메카 대학로를 무대로 국내 최대 아동공연예술축제 「제15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진행한다.

                    
                

어른 눈에도 신기한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연출 가득 
11일간 우수 아동극 10편 종로 대학로 일대에서 공연

2019 아시테지 겨울축제 포스터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 종로구와 종로문화재단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아동공연예술축제가 지난 9일 개막, 오는 19일까지 종로 아이들극장,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동양예술극장 외 대학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겨울축제의 개막작으로는 아시아 문화원의 인형음악극 '깔깔나무'가 선정되었다.
‘깔깔나무’는 2010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해 온 ‘한-중앙아시아 신화, 설화, 영웅서사시 번역 및 출판 사업’의 결과물을 이용한 최초의 어린이 공연이다. 중앙아시아 설화에서 모티브를 빌려왔으며,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영상과 음악을 접목해 제작한 멀티미디어 인형극이다.

공식초청작으로 극단 광대생각의 전통연희극 '만보와 별별머리', 크로키키브라더스의 크로키드로잉과 서커스가 접목된 퍼포먼스인 '크로키키브라더스'가 선정되었다.
전통연희극 ‘만보와 별별머리’는 2014년 전통연희 페스티벌 대상, 2014 전주세계소리축제 초청작이다. 탈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봉산탈춤, 북청사자놀이 등 한국의 전통 탈놀이에 등장하는 다양한 동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소고놀이와 같은 다채로운 연희를 이야기 속에 녹여내 볼거리를 두루 갖추었다.
크로키키브라더스는 tvN의 대표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 문제적남자>에 여러 차례 출연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며 대중적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공연팀이기도 하다.
 

올해의 우수작 중 한 편인 4D음악극 <리틀뮤지션>의 한 장면 (c)브러쉬씨어터

이밖에 올해 우수작은 '안녕, 도깨비!', '아 글쎄, 진짜?!', '해피한 하루', '정크, 클라운', '위험한 실험실',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리틀뮤지션' 등 7편으로 각 이틀씩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 공연에서 흔한 장르인 넌버벌, 뮤지컬은 물론 판타지음악인형극, 스토리텔링극, 미스터리추리극, 국악, 4D음악극 등 장르만 봐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실험성과 창의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총출동했다.

판타지음악인형극 ‘안녕, 도깨비!’는 테이블 인형, 분절 인형, 그림자 인형 등 인형극만이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며 두 명의 광대가 등장하는 스토리텔링극 ‘아 글쎄, 진짜?!’는 소품과 공간을 창의적으로 변형시켜 다양한 이야기를 표현하는 관객참여형 연극이다. 

‘해피한 하루’는 다양한 인형과 일러스트 영상을 가미해 감각적이고 입체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어린이 뮤지컬이며 ‘정크, 클라운’은 배우들의 숙련된 판토마임과 고물을 이용한 변형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고 재활용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코믹한 놀이극이다. 세태를 꼬집는 미스터리추리극 ‘위험한 실험실’은 비언어신체극, 인형과 오브제 등을 효과적으로 배치한 작품으로 어린이들은 공연을 관람하며 갑작스러운 위험이나 중대한 질문과 마주했을 때, 스스로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고 인류애를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비씨의 크리스마스’는 전통 판소리 흥보가 중 제비노정기를 재해석하여, 판소리 특유의 해학 국악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도록 한 어린이국악뮤지컬이다. 4D음악극을 표방하는 ‘리틀뮤지션’은 2017년 이란국제아동청소년연극제 연출상, 음악상, 무대미술상, 최고여배우상을 휩쓴 작품이자 2018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참가작이기도 하다. 무대와 객석 곳곳에 숨겨져 있는 스피커와 배우들이 직접 만드는 생생한 음향효과가 특징적이다.

다수의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면 부대행사로 준비된 아빠와 함께하는 <연극놀이-신비한 마을 별난 가게>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이 행사는 이번 축제 공연작들의 주제들을 흥미롭게 재구성한 강의 형식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종이박스, 샐깔천, 부채 등의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다. 주최측은 "단 15쌍의 아빠와 자녀만 참가할 수 있는 소수 정예 워크숍으로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와 함께할 경우 뜻깊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축제의 모든 작품은 전석 2만원, 36개월 이상 관람가로 잭정되어 인터파크, 네이버 등 예매사이트에 티켓이 오픈되어 있으며 현재 추가로 좌석을 오픈할 만큼 성황리에 진행중인 것으로 알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현재 시야확보가 잘 되지 않아 예매를 막아놓았던 좌석들까지 추가 예매를 오픈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에게 좋은 추억이 되는 축제로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송파 단풍 명소 4선’  , 국내여행, 여행정보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종로에서 어른도 반할만한 아동극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19일까지 아시테지 겨울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