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밤도깨비야시장, 18년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우수정책 1위,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18년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우수정책 1위


서울시가 집계한 바에 따르면 지난 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  430만명이 방문하였고, 총117억의 매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3년만에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로 등극 

  • 1

  • 2

  • 3

  • 4

1

여의도 전경

2

반포 전경

3

DDP 전경

4

청계천 전경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2015년 시범운영 후 2016년부터 터를 잡고 매주 주말 여의도, 반포, 청계천 및 청계광장, 마포문화비축기지 등에서 밤에 열렸다가 평일이나 낮이면 사라지는 상설 시장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에 3월~10월까지 총 267회 개장해 428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총 117억의 매출을 거두었다고 한다. 참여한 푸드트럭은 189대, 핸드메이드 상인은 317개 팀에 달한다.
전년도인 2017년 약 490만명보다 줄어든 수치이지만 2018년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우수정책 1위, 서울시민이 뽑은 10대뉴스 4위를 차지 차지하면서 서울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양상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 대표 명소로 자리 잡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더욱 특색 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이, 상인에게는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보다 많은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며 “올해도 시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하여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오는 9일 2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관심있는 상인이나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운영방향 설명회를 시작으로 업그레이드 된 '2019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개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단계에 돌입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각종 푸드트럭과 수공예품 상인들이 도깨비처럼 나타났다 사라지는 야시장이 외국인들에게도 '공깨비'만큼이나 흥미로워 보였나 봅니다.  올해도 꼭 흥하기를!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1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18년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우수정책 1위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