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고래박물관(관장 이만우)이 2018년 하반기 특별기획전시「고래, 그 이전의 생명체 展」를 18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한다고 19일 전했다.
지구 역사 속 다양한 생명체의 흔적을 찾아서
이번 특별전에서는 약 46억년 전 지구탄생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시간 흐름 속에서 다양한 생명체의 출현과 진화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울산 지역의 대표적인 자연유산에 대한 재조명을 하였으며, ▴1부 지구 탄생에서 현재까지, ▴2부 지구 생명체의 흔적 화석, ▴3부 울산광역시의 문화재 현황과 시대별 대표 화석산지로 전시를 구성했다.
이만우 장생포고래박물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기존 반구대 암각화와 암각화 속 고래에 대한 연구에서 나아가 지구 역사에서 고래의 출현 및 진화, 생태학적 위치에 대한 연구까지 전시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전시관으로서의 역할 외에도 해양생태계보호를 위한 활동, 시민교육 아카데미로서의 역할 등을 위한 자료 수집·조사·연구·보존 및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시를 기획한 김덕환 학예연구사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과거 생명체의 흔적인 화석이 어떠한 의미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고 전하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장생포고래박물관의 전시 영역을 보다 확장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장생포고래박물관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관람가능시간은 09:00~18:00(매표마감 17:30)이다. 기타 관람정보는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www.whalecity.kr) 및 대표전화번호(052-256-6301~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구 생명체의 흔적인 화석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면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박물관을 찾아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2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