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는 오는 12월 말까지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대지역 골목탐험’ 가이드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홍대지역 골목탐험’은 홍대지역 주민이 가이드가 되어 숨은 관광명소를 담은 코스를 개발해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국내·외 여행자와 함께 투어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모집된 지역주민 가이드는 약 한 달 간 역량 강화를 위해 마포구가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을 수료했다.
홍대거리의 다양한 매력, 13개 골목 코스
마포구는 기존 여행상품과는 다른, 가이드가 골목탐험을 위해 홍대지역만이 가진 매력과 특색을 담아 준비한 총13개의 코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홍대를 대표하는 음악예술을 중점으로 라이브 클럽들을 안내하는 ‘홍대 음악예술 골목’, 빵돌이와 빵순이를 위한 ‘홍대3대빵집 빵지순례 밥보다 빵’, 직접 책을 만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합정동 골목’, 연남동 맛집, 카페들이 있는 골목을 탐험하는 ‘내 손 안에 연남동 골목’, 상수동의 숨은 명소를 찾는 ‘상수에서 보물찾기’ 코스, 절두산 성지와 한강을 걷는 ‘얼을 기리고 영혼을 맑게 하는 도보여행’, 홍대거리를 걸으며 한국 문화와 정서 등을 설명하는 ‘그냥 걷자’ 코스 등이다.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어코스에 따라 일정, 시간 및 진행 언어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홍대지역 골목탐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가이드 투어비는 무료이나 투어 중 발생하는 먹거리, 체험비용은 현장에서 참가자가 부담한다. 예상비용은 홈페이지의 코스 소개에 안내돼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가이드가 전해주는 이야기를 통해 마포의 진짜 매력이 국내외 여행자분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호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다양성에 대한 여행 코스. 홍대 거리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13개 코스에서 도심 속 명소 투어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글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0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