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마포구 지역호감도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


서울 한가운데에서 초록빛 자연,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저녁을 맞이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뿌연 하늘과 빌딩 숲밖에 떠오르지 않는 서울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이 그러하다.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은 노을계단으로 연결돼 있는데, 가까이에 있음에도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노을캠핑장은 잔디가 카펫처럼 깔려 있어 자연 속에 들어와 있다는 느낌이 가득하고, 난지캠핑장은 한강 인근에 조성돼 있어 강변의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서울의 첫 번째 캠핑장, 난지캠핑장

난지캠핑장에서 4인용 가족텐트, 6인용 케빈텐트, 다인용 몽골텐트를 대여할 수 있다. 

난지캠핑장은 서울 한강 변의 캠핑장 중에서 가장 먼저 문을 연 곳으로 지난 2002년 개장했다. 현재는 서울의 대표 캠핑장으로 연중 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약 8천 평의 대지에는 피크닉존과 텐트존이 조성되어 있으며 근처에는 야구장과 물놀이장이 있어 캠핑 외에도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텐트와 함께 예약 해도 되고, 본인 텐트를 직접 가져와서 설치해도 된다. 테이블이나 그늘막, 의자, 담요, 멀티탭 등 캠핑에 필요한 물품은 대부분 대여가 가능하다.

그런가 하면, 캠핑장 내에 마트가 자리 잡고 있어 빈손으로 와서도 훌륭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서울 도심에 캠핑장이 많지 않다 보니, 휴가철에는 캠핑장 예약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주말의 경우 1분이면 예약이 마감될 정도라고. 만일 예약에 실패했다 해도 슬퍼하긴 이르다! 난지캠핑장 피크닉존은 예약 없이도 입장권만 있으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 도심 속에서 캠핑장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맛있는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니 캠핑의 기분을 한껏 누릴 수 있다. 

 

쓰레기 매립지의 변신은 무죄, 노을캠핑장

노을캠핑장은 자가 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부지가 넓어 각양각색인 텐트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현재 노을캠핑장이 있는 노을공원은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악취와 먼지, 파리가 가득하던 쓰레기 매립지였다. 난지도 쓰레기 매립지가 변하기 시작한 것은 한일월드컵이 개최되던 2002년부터다. 쓰레기 매립지는 안정화 사업과 녹지조성으로 월드컵 공원이 되었고, 이후 대중 골프장으로 이용되다가 2008년부터 가족 단위로 즐겨 찾는 생태공원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노을공원 서쪽 끝에 위치해 있는 노을캠핑장은 그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 저녁노을을 감상하기에 최적인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노을캠핑장은 A부터 H존까지 모두 여덟 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모두 150여 개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노을캠핑장은 난지캠핑장과는 달리, 캠핑에 필요한 물품 대여를 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본인의 텐트를 직접 설치해 이용하는 캠핑 고수들이 더 많이 방문하고 있다. 한편, 노을공원에서는 자가 텐트를 비롯한 짐이 많은 이용자들을 위한 맹꽁이 전기차를 운행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노을캠핑장까지 도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캠핑과 함께하는 생태 탐험

자연 생태계가 살아있는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 일대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 근처에는 난지생태공원, 누에생태관과 반딧불이생태관, 노을공원 메타세콰이어길, 자연물 놀이터 등 다양한 자연 친화적인 시설이 있다. 고단한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기며 연인과 함께 메타세콰이어길을 걸어보고, 아이들 손을 잡고 누에생태관, 반딧불이생태관, 난지생태공원을 찾아 생태탐방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난지캠핑장은 서울 둘레길 7코스의 일부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 길을 걸으며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멀리 갈 필요 없이 서울에서 초록빛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노을캠핑장과 난지캠핑장으로 향해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캠핑은 정말 근사할 것 같아요! 트래블아이도 당장 캠핑장으로 떠나고 싶어지네요. 즐거운 캠핑 후 집으로 돌아갈 때 쓰레기 처리와 뒷정리는 필수라는 것 아시죠?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1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난지캠핑장과 노을캠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