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영양이 풍부한 가을 더덕, 가을 땅이 품은 보석 더덕, 하늘 닿는 마을 정선 건천리 건강한 먹거리 “더덕 품은 김장김치”가 대도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고랭지의 더덕이 품은 사포닌과 고랭지 배추가 품은 비타민의 만남
해발 750m 청정생태마을 하늘 닿은 마을 정선 화암면 건천리에서 다섯 번째 “더덕품은 김장축제”가 오는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열린다.
“더덕품은 김장축제”는 해발 750m에 위치한 고원분지 하늘 닿은 마을, 가을 약초 향기가 가득한 마을 건천리에서 더덕을 비롯한 황기, 배추 등 명품 농산물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건강한 먹거리 더덕품은 김장김치를 준비하며 즐겁고 신나는 농촌문화체험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1
2
올해 더덕품은 김장축제는 고랭지의 더덕이 품은 사포닌과 고랭지 배추가 품은 비타민의 만남이 겨울 최고의 보약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더덕품은 김장 담그기 체험은 물론 더덕캐기 체험, 더덕김장김치 및 향토음식 맛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바람이 쉬어가고 구름도 자고가는 하늘 닿은 마을 건천리에서 생산되는 더덕을 비롯한 황기, 도라지, 잔대, 만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시골장터가 열린다.
축제 참가한 분들에게는 더덕품은 김장김치 10kg에 65,000원, 절임배추 20kg에 35,000원에 판매할 계획이며, 더덕캐기 체험은 체험비 10,000원으로 고랭지에서 자라는 향이 가득하고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이 더덕을 직접 캐서 가져갈 수 있다.
바쁜 도시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가을이 선물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및 농촌마을의 소박한 풍경과 함께 더덕 본연의 맛과 향은 물론 달콤하고 아삭한 고랭지 배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더덕품은 김장축제”가 가족단위 및 연인, 친구 등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돈 축제위원장은 고랭지 더덕과 배추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더덕품은 김장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더덕품은 김장축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하늘 닿은 마을 축제위원회(☎010-8793-2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곧 다가오는 김장철, 더덕이 들어간 김치 맛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정선 더덕 품은 김장축제를 찾아보세요. 몸에 좋은 더덕과 김치의 만남! 축제장을 찾은 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도 한다고 하니까 곧 다가오는 김장철에 특별한 맛의 또 다른 김치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2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