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영양고추 핫페스티벌이 ‘산좋고 물좋은 영양에서 왔니더!’라는 주제로 영양군 주최, (재)영양축제관광재단 주관으로, 9월 10일(월)부터 12일(수)까지 3일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12번째 도농상생의 한마당 포문을 연다.
산좋고 물좋은 영양에서 왔니더!
1
2
3
전국지방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2006년도부터 고추라는 테마로 서울광장에서 개최된 영양고추 핫페스티벌은 금년에도 내실 있고 규모 있는 짜임새로 도시민의 소비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며 당초 찾아가는 축제로부터 출발했으나 현재는 수도권 소비자가 가장 기다리는 도농상생의 한마당 행사로 굳건하게 자리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양군에서 땀과 정성으로 키워낸 최고품질의 영양고추와 고춧가루, 다양한 농특산물을 준비하였으며,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된 60여개 농가와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농협, 남영양농협 등 우수 고춧가루 가공업체가 참여한다.
10일 행사 첫날 서울광장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생방송 KBS 6시 내고향’특집을 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그 밖에도 관람객 참여행사로 영양 고추 찾기, 매운 음식 시식 등 영양고추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시식행사를 선보인다.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영양의 또 다른 자랑거리인 세계 6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 보호공원’과 ‘반딧불이 홍보관’, ‘음식디미방 홍보전시관’, ‘김치만들기체험’등 다양한 영양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도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영양고추테마동산에서는 지역 특색을 한껏 살린 넉넉한 영양의 가을농촌과 도시민의 휴식할 수 있는 휴게 공간 및 힐링 포토존을 운영하여 도시속의 영양을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품종의 고추화분 및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생태관을 운영함으로써 축제의 관심도를 한껏 높일 예정이다.
특히,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영양고추와 지역 농특산물 홍보사절인 제19회 영양고추아가씨 8명과 역대 고추아가씨 30여명이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더욱 신명나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과 수도권 도시소비자들에게 품질보증 투명성을 제공하고자 (사)한국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에서 고추재배, 건조, 상품포장까지 품질관리지도 감독을 총괄함으로써 생산에서 소비까지 가장 투명한 판촉행사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열두번째를 맞이하는 올해 영양고추 핫페스티발 행사는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농가소득 증대 , 일자리 창출, 문화관광 홍보 등에 지대한 역할을 해 왔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도 정직한 품질과 우수한 농산물로 천만 수도권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할 것이며 영양고추가 앞으로 세계적으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영양고추 핫페스티벌!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도 될거에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