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숲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자연과 함께하는 자연친화 체험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나무랑, 꽃이랑, 열매랑 숲속에서 놀아요~!”
충남 홍성군이 최근 증가하는 산림휴양과 복지수요에 부응하고자 용봉산 자연휴양림과 남산숲길방문자센터 등에서 운영 중인 무료 숲해설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산림가치 및 산림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오는 11월 말까지 유치원생, 중·고등학생, 일반인 및 장애인 등 7,000명에게 숲해설과 숲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무료 숲해설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참여율 제고를 위하여 군내 유치원교사연합회, 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숲체험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지난 7월 말까지 124회를 실시하고 약 3,6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숲속 음악회’, ‘열매야 풀씨야 어디로 가니?’ 등 참가자들의 숲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숲 체험 놀이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기관들의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숲체험 및 숲해설 서비스의 운영기간은 11월 말까지로, 만 4세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편, 메일
(ironknee@naver.com), 유선접수(041-630-1419)를 통해 일정과 장소를 협의한 후 진행하거나 체험 당일 용봉산 자연휴양림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미래세대에게 숲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유익한 공익적 가치를 전달하고, 숲이 오감을 통해 교감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으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모라면 아이에게 자연을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 충남 홍성군에 숲해설 무료프로그램으로 떠나보자.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