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31일 개막,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31일 개막


‘꽃길 따라! 물길 따라! 알프스 하동으로’를 슬로건으로 한 제4회 알프스 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가 31일 막을 올린다.

                    
                

하동군, 사흘간 송림공원 일원 ‘황금(은)재첩을 찾아라’ 등 34개 프로그램

  • 1

  • 2

  • 3

1

2

3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섬진강문화 재첩축제는 당초 7월 20∼22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폭염이 이어지면서 무기한 연기돼 9월 2일까지 사흘간 백사청송(白沙靑松)의 송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군민과 관광객, 동서(東西)가 함께하는 참여와 상생의 문화형 축제, 섬진강의 자연과 역사, 예술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문화축제, 관광과 휴식의 힐링축제를 콘셉트로 대표·공연·체험·연관 등 34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는 첫날 오후 3시 대표 프로그램 ‘황금(은) 재첩을 찾아라’로 출발한다. 축제 첫 회부터 큰 인기와 관심을 모았던 ‘황금(은) 재첩을 찾아라’는 둘째·셋째 날 오전·오후 1차례씩 4차례 더 열려 순금 1돈짜리 황금재첩 200개와 은재첩 300개의 주인공을 만난다. 송림 숲 속에서 보물을 찾는 대표 프로그램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찾아라’가 첫날 오후 3시 30분에 이어 둘째·셋째 날 오전·오후 1차례씩 4차례 더 진행된다. ‘섬진강,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섬진강 이웃사촌 광양시·구례군 주민과 함께하는 ‘동서화합 상생의 줄다리기’가 첫날 오후 4시 30분 영·호남을 잇는 섬진교에서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다. 주무대에서는 오후 5시 읍·면 남녀 팔씨름대회, 6시 하동합창단 및 하동청소년 예술단 ‘하울림’의 식전 공연에 이어 7시 축제의 하이라이트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은 ‘섬진강, 다음 100년의 꿈’을 주제로 ‘영·호남 화합 드로잉 쇼’, 울랄라세션·하동진 등의 축하공연, 환상적인 불꽃놀이로 섬진강 100년 미래를 보여준다. 둘째 날은 오전 10시 경남씨름왕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황금(은)재첩찾기, 보물찾기, 모형 글라이더대회,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보디빌딩 및 뷰티바디 시범경기, 하울림 공연에 이어 ‘불타는 청춘’의 김완선이 출연하는 하동청년회의소와 함께하는 치맥 페스티벌이 준비된다. 마지막 날은 역시 오전 10시 씨름왕 선발대회로 시작해 황금(은)재첩찾기, 문화공연 ‘창작 타악’, 보물찾기, 모형 글라이더대회,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에 이어 오후 7시 ‘신인가수의 등용문’ 제7회 하동 정두수 전국가요제로 대미를 장식한다.

정규 프로그램 외에 송림 힐링프린지, 하동·송림·섬진강 사진전, 모래 미끄럼틀 ‘샌드보드’, 두근두근 보이는 라디오, 섬진강 두꺼비를 찾아라, 보물 열쇠를 찾아라, 보석을 찾아라, 모래병 세우기 같은 상설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그리고 2018 씨름왕 선발대회·어슬링 익사이팅 여행 같은 연관행사와 재첩홍보 판매관 및 재첩시식 코너, 특산품판매장, 대나무홍보관, 향토음식관, 알프스푸드마켓존 등 먹거리·살거리 코너도 풍성하다. 가족과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모형글라이드 만들기, 솔방울 목걸이 만들기 등 섬진강 과학·생태교실도 행사 사흘간 별도의 부스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해 축제명칭을 ‘알프스하동 섬진강 재첩축제’에서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로 바꿔 축제의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며 “불볕더위가 한풀 꺾인 만큼 여유를 갖고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폭염으로 인해 미뤄졌지만, 이제는 트래블피플 앞에 모습을 드러낸 섬진강문화 재첩축제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무장한 축제의 현장에 놀러오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3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31일 개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