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서 20일부터 새콤달콤 과일 맛의 대향연 시작,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충북 옥천서 20일부터 새콤달콤 과일 맛의 대향연 시작


전국 시설 포도의 주산지 옥천군! 옥천군에서 열리는 축제는 어느누구 안 좋아할 수 없는 포도와 복숭아가 축제의 달콤한 향기를 내뿜으며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물놀이체험과 함께라면 폭염 속에서도 어느 축제보다 시원한 축제가 아닐까 한다. 향수 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로 떠나보자.

                    
                

제12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20~22일까지 3일간 열려

2018년도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리플릿

전국 시설포도 주산지인 충북 옥천군에서 새콤달콤 과일 맛의 대향연이 시작된다.
19일 옥천군에 따르면 군이 주최하고 옥천군포도연합회(회장 정용규)·복숭아연합회(회장 정회철)가 주관하는 ‘제12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가 20일부터 22일까지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과일의 여왕 포도·복숭아의 제철을 맞아 새콤달콤한 향이 넘쳐나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삼박자를 모두 갖춘 여름 대표 과일축제로, 방문객에게 색다른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20일에는 오전 10시 옥천생활체육관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과일케이크 만들기(13:00, 옥천체육센터), K-POP과 전자현악 식전공연(18:00, 관성회관 야외공연장)이 펼쳐지며 축제 첫날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과일과 음악이 함께한다

이어 오후 7시에 본격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농아인들을 위한 수화 통역과 함께 농업발전을 위한 시상식, 대회사, 축사 등이 이어지고, 인기가수 홍진영·소냐·김범용·박주희 등이 함께하는 개막 축하 음악회가 열린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생활문화예술플랫폼 페스티벌 공연(14:00, 보조무대 2), 옥천직장인 밴드 연합회 콘서트(16:00, 보조무대 1), 줌바댄스(17:00, 보조무대 2), 청소년 페스티벌(15:00, 야외공연장), 초대가수 나인뮤지스, 킬라그램 공연(21:00, 야외공연장) 등을 선보인다. 셋째 날인 22일에는 품바공연(12:00, 보조무대 1), 옥천군 국악협회 공연(18:00, 야외공연장), 포도·복숭아가요제(19:30, 야외공연장) 등이 열린다. 이 외에도 포도·복숭아 레크리에이션, 즉석노래방, 버블·벌룬 공연 등 관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보조무대에서 상시 진행된다.

 

달콤하고 시원한 과일먹고 시원한 물놀이로 여름보내는 옥천군

  •  

지난해 포도, 복숭아 축제

공설운동장 트랙 내 주 판매장에서는 풍부한 햇빛을 받고 자라 맛과 향이 뛰어난 옥천의 포도와 복숭아가 전체 63개 판매부스에서 사흘 내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물놀이장 입구와 축제장 입구에 설치된 보조무대에서는 매일 포도와 복숭아 300여 상자가 하루 2차례 할인 판매하는 깜짝 이벤트도 열린다. 총 85개의 묘목, 옥수수, 블루베리, 감자 등의 지역 농·특산물 판매부스가 운영되고, 솟대만들기, 아동요리체험, 부채와 공병 만들기, 도자기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도 44개가 운영된다. 지난해 처음 열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얼음조각 공연 ‘아이스 퍼포먼스’도 올해 문화예술회관 앞에서 사흘 내내 펼쳐진다. 아이가 함께 조각에 참여 할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추가돼, 얼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기운으로 한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그늘막이 설치된 야외 물놀이장과 낚시 체험장도 가족 단위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옥천군의 과일의 역사와 체험의 공존하는곳

특히, 전국 시설포도 주산지 인만큼 옥천 포도와 복숭아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역사 전시관과 포도·복숭아 품종 비교 전시관도 열어 방문객의 관심을 돋운다. 포도를 직접 따서 집에 갖고 갈 수 있는 포도 따기 체험장이 인근 포도밭에서 운영되고, 30분마다 셔틀버스를 투입해 체험장을 거쳐 정지용 생가 등의 관광지를 돌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포도·복숭아 인절미 만들기, 포도손수건 천연염색, 포도막걸리 시음회 등 포도와 복숭아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꾸며진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군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포도와 복숭아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무더위로 지친 이번 여름, 옥천군에서 마련한 축제장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경험하며 과일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향수옥천 Grape ·peach 축제는 great! 과일로 다양한 체험 포로그램이 있다니! 빨리 놀러오세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2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충북 옥천서 20일부터 새콤달콤 과일 맛의 대향연 시작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