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

지역호감도

트래블아이, 수려한 합천 여름 愛 미치다

수려한 자연 경관과 유구한 문화유산이 살아 숨쉬는 곳, 합천군. 깨끗한 자연과 함께 삶의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합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우리의 마음에 휴식을 불어넣어 줄 이곳으로 트래블아이가 취재투어를 다녀왔다.

					
				

트래블아이 취재기자단 합천투어 실시

트래블아이/트래블투데이 합천 취재투어 단체사진

트래블아이 취재기자단은 7일과 8일 합천을 방문 해인사와 영상테마파크, 정양레포츠공원 등 관내 주요 관광지와 축제장을 중심으로 하는 여행코스를 취재했다.
 

  • 1

  • 2

1

2

합천 여름 축제 현장을 둘러보는 취재기자단

이번 취재투어는 A.B 두 코스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A코스는 합천읍내에서 출발, 연호사와 함벽루, 정양레포츠공원과 합천박물관을 거쳐 조식선생생가지, 합천댐물문화관을 관람한 뒤 다음날은 해인사와 소리길을 걷고, B코스는 황계폭포와 영상테마파크, 황매산과 영암사지, 합천댐물문화관을 돌아본 뒤 다음날은 오도산휴양림과 대장경테마파크를 관람했다.

두 코스 모두 합천만의 차별화된 문화유산과 수려한 자연환경자원이 잘 어우러져 있는 관광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어 기자단에게 좋은 반응을 받았다. 특히 최근에 부상하고 있는 웰리스관광의 모델격인 오도산 치유의 숲과 세계문화유산 등재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옥전고분군이 투어코스에 포함되어 있어 열띤 취재 주목을 받았다.
 

3

4

5

합천의 자연과 역사를 아우르는 취재투어 현장

트래블아이는 전국 229개 지자체의 관광정보를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관광플랫폼으로 특허 기술인 지역호감도 순위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 연간 이용자가 천만 명에 이르는 민간 1위 관광정보플랫폼이다. 합천군은 지난해 제3회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관광마케팅 우수상을 수상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관광인구의 대다수가 인터넷을 이용해 관광정보를 얻고 있는 시대적 상황을 비추어 볼 때 이번 트래블아이 취재투어는 합천의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합천 관광 홍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낼 수 있는 합천의 축제들도 만나보세요. 합천바캉스축제, 옐로우리버비치, 고스트파크와 함께하면 올 여름나기도 문제 없답니다!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10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