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으로 버블버블~ 진안홍삼스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북도 진안군 지역호감도

홍삼으로 버블버블~ 진안홍삼스파


오늘 소개할 곳은 마이산으로 유명한 전북 진안의 홍삼스파다. 교통요지가 아니라는 점은, 달리 말하면 더 청정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명산으로 둘러싸인 전북의 내륙지방, 진안. 이곳의 명물 진안홍삼스파에 가면 ‘홍삼 신세계’를 만날 수 있다. 홍삼과 한방 성분이 포함된 홍삼버블스파와 스톤테라피, 풀빌라 뺨치는 조망을 선사하는 노천탕 등이 조목조목 조성돼 있어 온종일 머물러도 좋은 곳, 진안 홍삼스파다. 

                    
                

마이산 바라보는 이곳이 풀빌라, 진안홍삼스파

 
  • 진안홍삼스파 노천탕에서는 마이산을 바라보며 바데풀 입욕을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영산(靈山)’으로 통하는 마이산. 암마이봉과 수마이봉이 나란히 솟아 있는 마이산을 바라보며 입욕하는 상상을 해봤는가? 산은 보통 트레킹이나 등산의 장소지만, 진안홍삼스파에서 바라보는 마이산은 조금 다르다. 눈으로 천천히 마이산을 탐하는 동안, 몸은 뜨끈뜨끈한 바데풀에 푹 담그고 있을 수 있다.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 유명 워터파크에 가 본 이들이라면 ‘노천탕의 악몽’을 겪어봤을 것이다. 팔뚝끼리 맞대야 할 만큼 사람들이 빽빽이 들어찬 노천탕은 차라리 공중목욕탕에 가까울 지경이다. 하지만 진안 홍삼스파는 그런 악몽과는 거리가 멀다. 멀리 우뚝 솟은 마이산을 향해 추임새 같은 감탄사를 던지며, 유유자적하면 되는 곳이 여기다. 진안까지 도착하느라 목이나 등 근육이 뭉쳤다면, 수압 좋은 제트스파 샤워기에 뒷목을 살포시 갖다 대보자. 단순한 노천탕이 아닌, ‘나만의 풀빌라’ 같은 착각이 기분 좋게 들 것이다.
 

 

음양오행 따라 즐기는, ‘과학적’ 테라피

 
  • 1

  • 2

  • 1

    버블존을 찾은 이용객들이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 2

    스톤테라피는 금(金)의 기운을 보하는 곳이다.
 

노천탕에서 몸도 풀고 마이산 전경도 실컷 즐겼다면, 한 층 아래로 내려가자. 여기는 멀티테라피 존이다. 아무리 따뜻한 날씨라도 노천의 스파는 체온을 저하시킬 수 있다. 뜨거움, 따끈함, 소위 ‘지질 곳’이 간절한 이들에겐 스톤 테라피를 추천한다. 평소 찜질방이나 온탕을 즐겨 찾는 사람들은 대개 근육이나 관절의 ‘양생’이 필요한 사람들이다. 동양 의학의 음양오행 원리에 따르면 신체는 불,물,금,나무,흙의 기운을 갖고 있는데, 각 요소가 지나치게 적거나 많으면 불균형이 생겨 아프게 된다. 스톤테라피는 이런 음양오행 원리에 입각해 돌로서 금(金)의 기운을 북돋워 주는 시설이다. 여기서는 돌이 깔린 침대에 약 10분간 누워 찜질을 할 수 있다. 손가락이나 발가락 사이에 돌을 끼우며 한껏 여유를 부릴 수도 있다. 
 
평소 자주 화를 내거나 성격이 급한 사람들에게는 하모니 테라피를 추천한다. 돔 형태의 습식 사우나실에서 머드팩을 바른 채 온열 시트에 앉아 있게 된다. 머드팩이 굳어갈 무렵 천장에서 스파클링 형태로 물이 쏟아져서 저절로 씻겨 내려간다. 그 밖에도 손발이 찬 사람들을 위한 허브테라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테라피 등 유형별로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버블테라피 존이다. 온열 의자에 앉아 홍삼거품을 온몸에 칠할 수 있다. 눈만 내놓은 채 온몸을 거품으로 감싼 사람들의 얼굴에 이윽고 웃음꽃이 핀다. 거품의 부드러운 촉감이 그 자체로 피부 이완 효과를 주고, 거품과 함께 노폐물을 씻어내면 피부 진정효과도 누릴 수 있다. 버블테라피 존은 홍삼스파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은 시설이다. 
 

 

홍삼스파, 왜 진안에 있을까?

1

바데풀 테라피실의 내부

2

진안홍삼스파의 로비 전경

3

아로마테라피실의 내부

  • 진안홍삼스파의 외관에 커다란 홍삼 간판이 붙어있다.

궁금증 많은 트래블피플을 위해 홍삼스파와 진안의 인연을 소개한다. 이 시설은 물론 진안의 관광 진흥을 위해 건립됐지만, 그보다 더 근본적인 원인은 진안과 인삼의 오랜 인연에 있다. 전국에는 많은 인삼·홍삼 스파가 있지만 그중에서 진안은 전국 인삼 생산량의 약 8퍼센트를 담당하고 있다. 진안이 전북의 내륙 깊이 자리한 탓에 산수가 깨끗한 탓도 있다. 이에 진안은 지난 2005년 홍삼한방특구로 지정되기도 했다. 한마디로 진안홍삼스파는 아무런 지역적 기반 없이 세워진 레저시설이 아니다. 홍삼·인삼 특산지에 과학적 원리를 덧입혀 세운 휴양시설이 바로 진안홍삼스파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한동안 출입이 통제된 진안 마이산 암마이봉이 최근 다시 입장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진안 여행계획에 홍삼스파를 추가한다면 더없는 호연지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2월 1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홍삼으로 버블버블~ 진안홍삼스파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