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려한 합천”이라는 브랜드슬로건처럼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물 맑고 경치 아름다운 합천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다. 그중에서도 “합천영상테마파크”는 꿈과 현실이 만나는 전국적인 영화세트장 명소로 자리 잡고 있어 더없이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는 1920년대에서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특화된 시대물 오픈세트장이다. 연일 기록을 갱신하는 K-컬처에 발맞춰 천만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도둑들, 변호인, 암살, 명품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정년이 등 다양한 K-영화, 드라마가 촬영되어 글로벌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언제 방문하든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약속할 것이다.
백리벚꽃길은 합천읍에서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호에 이르기까지 벚꽃으로 뒤덮인 호반도로이다. 매년 봄 벚꽃 만개 시기에는 벚나무가 도로 양쪽에 길게 늘어서 있어 마치 벚꽃 터널을 지나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벚꽃길에서는 드라이브나 라이딩을 즐기기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 벚꽃명소라 할 수 있다. 또한, 매년 3월 말에 개최되는 “벚꽃마라톤대회”에도 이곳에서 벚꽃비를 맞으며 마라톤을 즐길 수 있어 전국의 마라토너에게도 인기가 많다. 백리벚꽃길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한 뒤 합천영상테마파크의 다양한 촬영세트를 둘러본다면 일석이조의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평소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는 매년 여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바로 여름 시즌에만 열리는 전국 최초·최대 규모의 호러 페스티벌인 고스트파크이다. 올해 개최된 ‘고스트파크 어웨이크’는 2019년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다시 열려 25,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큰 인기를 끌었다. 메인 어트랙션과 더불어 길거리 고스트, 각종 공연 이벤트 등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특히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일상에서 벗어나 긴장감 넘치는 공포 체험과 스릴 있는 액티비티를 경험하며 한여름의 더위를 잊어보자.
가을이 성큼 다가온 10월의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수려한합천영화제를 만끽하며 색다른 시간을 보내보자. 수려한합천영화제는 지역의 영화영상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국의 우수한 독립영화를 소개하고 영화인과 관객이 어우러지는 영화문화축제이다. 곳곳에 있는 아름다운 단풍나무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다 보면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간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사람과 자연, 영화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순간을 머릿속에 오래도록 남길 수 있는 곳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잊지 못할 가을의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겨울이 찾아와 추운 날씨가 이어져도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최근 방영된 tvN 드라마 ‘정년이’의 촬영지로 알려진 이곳은 거리마다 배치된 야외소품과 건물 내부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더없이 완벽한 장소입니다. 테마파크 뒤편에는 150,000㎡ 규모의 분재공원과 정원테마파크가 자리하고 있다. 모노레일을 이용해 이동하면 청와대 촬영세트장을 비롯해 분재온실, 목재 문화 체험장 등 다양한 실내공간에서 싱그러운 자연과 함께 흥미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봄에는 만개한 벚꽃 아래 산책을, 여름에는 고스트파크에서의 짜릿한 스릴을, 가을에는 영화제와 단풍의 조화를,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한다. 이처럼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자연경관과 함께 청정‧안심‧힐링을 즐길 수 있는 웰니스 관광도시 합천에서 특별한 여행을 경험해 보세요.
전통 사극에서부터 현대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대와 장르가 공존하는 영상테마파크! 다른 곳에서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해볼 수 있으니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1월 2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