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6회 강릉커피축제」가 10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오전 11시~오후 9시) 진행되며, “커피, 바다와 다시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강릉커피거리(안목)와 강릉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커피, 바다와 다시 만나다.
올해는 특히 실내 공간 위주의 박람회 형태로 개최되던 방식에서 벗어나 커피축제의 발상지에서 바다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추진하고자 강릉커피거리로 축제장소를 변경하였다.
총 3개분야 21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강릉커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100人 100味」, ▲커피축제를 맞이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으로 맞이하는 「웰컴커피숍」,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들으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와 인문학」, ▲강릉항의 특색을 요트위 선상카페 「커피웨이브」, ▲추억의 다방을 재현해 턴테이블을 활용해 신청곡을 들려주는 「안목다방」, ▲강릉지역의 로스터리 카페의 다양한 원두를 전시 판매하는 「원두점빵」, ▲ 커피축제 방문객들과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대형케이크 퍼포먼스」등 강릉커피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강릉커피축제만의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송정솔밭에 앉아 즐기는 「커피크닉」은 커피축제 슬로건을 그대로 담아 커피와 함께 바다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관내 9개 권역의 커피 전문점에서 펼쳐지는 ▲스탬프 랠리, 관내 커피관련 업체와 베이커리 업체가 참여하는 ▲커피&디저트 마켓, 공방 및 공예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물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커피축제마켓 등 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
환경 친화적, 무장애 축제를 위한 준비도 철저하다. 올해도 역시 지난 친환경 축제가 진행되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환경오염 최소화를 위한 노력도 기울일 예정이다. 제16회 강릉커피축제는 강릉의 바다와 커피 문화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찬바람 불 때 더욱 생각나는 따뜻한 커피! 바다향, 솔향, 커피향이 가득한 강릉에서 커피 한잔 어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10월 2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