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시민화합 한마당인 태백제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황지연못, 문화광장,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2회를 맞이하는 태백제는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과 추석 연휴를 맞아 태백에 찾아온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이벤트 프로그램 및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마련된다.
10.1.(일) 18:00, 문화광장에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전야제는 ‘태백 시민 대상 시상’을 비롯하여 댄스팀 코카앤버터의 개막 퍼포먼스 및 인기 트롯가수 장민호, 홍자, 홍지윤, 강예슬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10.2(월), 황지연못 문화광장 무대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지며 태백 시민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로 ‘태백 런닝 패밀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태백의 역사를 주제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태백 역사 골든벨을 마련, 관내 청소년 100여명을 모집하여 진행하게 된다.
같은 날 10:00~16:00까지 (구)고용노동부 주차장에서 진행하는 태백의 고랭지 배추를 이용한 ‘태백 김장대회 및 김장 담그기 체험’은 각자의 비법 양념을 가지고 김장 솜씨를 겨루는 대회와 함께 통돼지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0월 3일 화요일에는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개천절을 맞아 제례 행사가 진행된다. 오전 9시부터 제당골에서 산신제가, 11시부터 단군제가 단군성전에서 봉행되며, 태백문화원의 주관으로 태백산 천제단을 통해 하늘에 제사를 올리는 태백산 천제가 1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귀성객들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제42회 태백제를 준비한 만큼 가족들과 함께 태백에서 즐거운 추억을 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백제는 전래의 민속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향토 축제이자 태백시민들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시민축제입니다. 추석연휴 태백을 방문하는 분들은 함께 참여해보시고 추억 담아가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9월 2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