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한겨울 동안 운영이 중단됐던 용지호수공원 무빙보트가 오는 3월 1일부터 다시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창원 용지호수공원 무빙보트는 노를 젓지 않아도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전기충전식 보트로, 최대 8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창원시가 민간투자를 유치하여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시는 겨울 추위로 무빙보트 체험객이 감소하는 지난 11월부터 2월까지 운영을 일시 중단했고, 이 기간 동안 무빙보트에 대한 안전점검 및 시설물 정비를 했다.
최근 추위가 물러가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용지호수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오는 3월 1일부터 다시 체험객을 맞이한다. 이용 요금은 4인 기준 30분에 2만 원으로, 탑승 인원 및 시간에 따라 다르게 받는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도 가능하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월·화는 휴무다.
김종문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도심 속 휴식처인 용지호수공원에서 무빙보트를 타고 환상적인 음악분수도 감상하면서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여유와 힐링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직접 노를 저을 필요없이 즐길 수 있는 용지호수 무빙보트, 밤에는 용지호수 음악분수와 함께 보트에 LED 조명까지 켜져 낭만이 배가됩니다. 반려동물까지 동반 탑승 가능하대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2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