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13일 구인모 군수가 겨울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수승대 눈썰매장을 방문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안전요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군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눈썰매장 시설물을 보완·정비하고 충분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이용객들에게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3일 개장한 수승대 눈썰매장은 120m 길이의 슬로프와 무빙워크가 설치되어 있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와 수승대 출렁다리 개장으로 창원·거제·진주 등 경남 일원과 대전·광주·대구 등지에서 찾아온 방문객 인원은 지난해 대비 2.5배 증가했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2회 운영하며, 이용료는 1인당 어린이 6000원, 청소년 7000원, 성인 8000원(단체이용료는 30명 이상부터 적용)이고 눈썰매장 이용 시 주차료는 무료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많은 이용객들이 찾는 놀이시설은 안전사고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전요원들에게 적정한 휴식을 제공하고 이용객들에게 안전수칙을 충분히 안내하여 안전사고가 없도록 눈썰매장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승대 눈썰매장은 오는 2월 12일까지 운영하며, 설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3일까지 휴장한다.
추운 겨울을 확실하게 즐기는 방법! 춥다고 집에만 웅크리고 있지말고 즐길 수 있을때 이 겨울을 신나게 즐기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1월 2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