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눈빛 축제가 지난해 12월 16일부터 1월 24일까지 장장 40일간 열리고 있다. 방학을 맞아, 도심권에서 겨울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이점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에 몰리고 있다.
1
2
3
4
가족·연인·친구들이 함께 볼거리, 즐길거리와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안동 눈빛 축제를 소개한다. 눈빛축제에 왔다면 눈썰매장 이용은 필수다. 눈썰매장은 유아용과 일반용으로 나뉘는데, 유아용은 높이 4m, 길이 30m, 성인용은 높이 6m, 길이 60m로 눈썰매 이용 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입장권은 7천 원이며, 입장권 구매 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동사랑 상품권 5천 원을 지급한다. 운영 시간은 10시 ~ 17시 사이에 (1회차) 10:00 ~ 12:00, (2회차) 12:30 ~ 14:30, (3회차) 15:00 ~ 17:00, 두 시간씩 하루 세 번 운영한다. 눈썰매장은 행사 마지막 주 월요일인 1월 23일을 제외하곤 매주 월요일마다 휴장한다.
또한 눈썰매장 내부에는 빙어낚시, 군밤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빙어낚시는 뜰채로 빙어를 낚아 올리고, 잡은 빙어를 현장에서 튀겨먹을 수도 있다. 군밤 체험은 직접 밤을 불에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이다. 이 두 가지 체험은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다. 눈썰매장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나, 눈썰매장 운영은 끝나도 축제장 내의 조명 및 포토존 또한 즐길 수 있다. 일몰부터 오후 20시까지는 축제장 내의 각종 조형물 및 시설에 조명이 켜져 낮과는 다른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축제장 내에는 전통놀이 체험과 각종 놀이기구 시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준비되어있다. 안동눈빛축제에 방문예정이거나 아직 방문하지 못한 분들은 겨울방학철을 맞이하여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안동 눈빛 축제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안동 눈빛축제는 오는 1월 24일(화)까지 진행된다. 한편, 4년 만에 개최되는 안동 암산얼음축제는 오는 1월 28일(토) ~ 2월 5일(일)까지 9일간 진행된 예정이다.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넘쳐나는 겨울 놀이터, 안동눈빛축제! 찬 바람과 차가운 얼음의 느낌마저 흥미로운 안동눈빛축제로 얼른 오셔서 겨울의 즐거움을 맘껏 만끽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1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