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2022 보은대추 온라인축제’준비 완료,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보은군,‘2022 보은대추 온라인축제’준비 완료


대추하면 보은! 보은하면 대추! 대한민국 최고의 농·특산물 축제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보은대추축제가 올해 생대추 작황이 지난해보다 50퍼센트 이상 감소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보은군은 생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공격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대추 한입, 감동 두입, 보은대추축제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포스터 

해마다 10월이면 전국에서 보은대추축제를 즐기기 위해 몰려드는 관광객으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을 이뤘던 대추축제가 지난해 성공적인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를 개최해 생대추 완판을 이뤄냈으며, 올해도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면서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대추를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군은 올해 온라인 축제는 10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며, 보은군 공식 유튜브 채널과 보은대추축제 홈페이지, 축제 SNS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이번 축제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군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문화예술회관에 유튜브 방송 스튜디오를 구성해 박군, 장민호, 유지나, 김다현 등 스타와 함께하는 라이브 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라이브커머스 네이버쇼핑과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프로그램을 10일간 운영해 보은대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 국민적 관심을 유도해 온라인 대추축제를 홍보하고 판매를 유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보은대추축제 홈페이지(www.boeunjujube.com)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체널을 운영해 대추축제를 소개하고 축제 기간 중 ‘보은대추 특별 이벤트’ 등 온라인 행사를 개최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이벤트 선물 당첨의 기회도 제공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보은대추축제 온라인 장터)과 연계해 생대추 및 농산물 구매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전 국민 랜선 참여 행사로 ‘2022 전국민 보은 대추송 챌린지’를 운영해 명품 보은대추를 문화컨텐츠로 작품화하고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새로운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인스타와 유튜브 참여를 유도해 챌린지 우수 영상 43팀을 선발하고 시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결초보은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군청 대형주차장에 한마당 장터를 운영할 계획으로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 국화꽃동산 조성, 푸드트럭 운영, 축제기간 동안 가수 공연 등 가을 단풍철 보은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온라인 쇼핑몰(보은대추축제 온라인 장터)과 생대추 택배 주문 콜센터(☎1522-0578)를 운영해 주문창구를 간소화함으로써 소비자와 더 가까이 다가간다. 2022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사업도 대폭 강화한다. 군에 따르면 TV, 라디오, 신문, SNS, 배너, 택배차량 랩핑 광고 등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확대하고, 전국 10개의 보은향우회 단체 홍보를 비롯해 찾아가는 오프라인 홍보단을 운영해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요 관광지를 찾아가는 게릴라성 현장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9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가 직접 ‘명품 대추를 삼키다’참여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간접적으로 보은 대추를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최재형 군수는 “크고, 달고, 맛좋은 명품 보은대추를 비롯한 결초보은 농․특산물 홍보로 판로 확보에 필요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2022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대추축제의 명성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며,“비록 대추 작황이 좋지 않아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축제를 착실히 준비해 코로나19의 장가화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농민의 시름도 덜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는 112만 1,817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고 대추를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액은 76억 7,847만원 이라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보은대추축제는 2017년, 2018년, 2019년 3년 연속 충청북도 농특산물 판매활성화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보은 대추는 임금님께 진상했을 정도로 맛과 효능이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예로부터 보은대추는 약성이 좋아 '약대추'라는 이름으로 특별한 대접을 받았다고 해요~ 크고, 달고, 맛좋은 명품 보은대추를 보은대추축제에서 만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10월 1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기차타고 곡성가면 “반값”, 국내여행, 여행정보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보은군,‘2022 보은대추 온라인축제’준비 완료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