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부터 우리들의 시간여행 – 군산시간여행축제 출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10월7일부터 우리들의 시간여행 – 군산시간여행축제 출발!


군산시는 오는 10월 7일 오후 3시부터 10월 10일까지 4일간 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제10회 군산시간여행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축제는 ‘코로나 이후 다시 모인 우리, 그리고 함께 떠나는 군산으로 시간여행’의 의미를 가진 『우리들의 시간여행, 군산』을 슬로건으로 정했다. 『근대군산의 모던걸&모던보이』를 2022년 축제 테마로, 근대 복장을 착용한 시민과 관광객이 북적이는 축제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우리들의 시간여행, 군산

  • 1

  • 2

  • 3

  • 4

1

2

3

4

2019년 군산시간여행축제

금년 시간여행축제는 민간축제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활동가, 청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기획하고 다함께 즐기는 주민참여의 지역주도형 축제로 준비했다. 그간 주민축제 학교 운영, 시민 포스터 모델 공모, 군산스타 시민 오디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막일인 10월 7일 금요일 1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퍼레이드는 해망굴에서 구)시청광장까지 펼쳐지며 19시부터 21까지 구)시청광장과 광장옆 대학로에서 개막식과 대동마당이 열리게 된다. 시간여행 대동마당에는 드론쇼와 그래피티쇼, 뮤지컬 그리고 거리 EDM쇼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시민과 관광객이 다함께 어우러지는 한바탕 놀이마당이 마련된다. 특히, 구)시청광장과 광장옆 대학로 구간을 넓게 활용해 중심 축제장으로 조성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집중성과 인근 지역으로의 확장성 그리고 축제장으로의 접근성 개선, 방문객의 역동적 참여성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간여행축제는 일제 강점기 수탈의 만행 속에서 핀 군산 공동체의 항거정신과 치열한 삶의 역사를 공유하고 새기는 근대 군산으로의 시간여행을 축으로, 시간을 되돌려 근대 이전 과거로 그리고 현대를 지나 미래로의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다. 명실상부 군산의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는 전국 최대 근대문화의 집적지 군산을 중심으로 ‘과거로의 시간여행’이라는 시공 초월 모티브를 축제형식으로 구현하는 문화 체험형 관광축제로, 현재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문화체육관광부 예비문화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축제 프로그램은 원도심 시간여행마을 곳곳에서 펼쳐지는데 중심 무대인 구)시청광장 및 광장옆 대학로 구간과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촬영지 초원사진관 골목, 백년광장, 월명공원, 구)군산초등학교 운동장, 개복동 모과쉼터, 영동골목 등에서 다채롭게 전개된다. 근대 군산으로의 시간여행을 테마로 ▲모아모아시간-오래 체류하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스마트폰으로 시간모으기, ▲군산미두장-풍년 또는 흉년을 예측하여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매, ▲시간전당포- 레크레이션형 미션수행 프로그램, ▲군산대한독립만세-시간여행마을 주요관광지점을 돌며 독립운동 미션수행,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 경연- 근대 퍼포먼스 노래 경연, ▲ 근대의상실- 모던걸&모던보이 되어 보기, ▲영동거리 근대패션쇼, ▲관객참여형 거리극 근대시간속으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더 과거로, 더 미래로 시간여행은 ▲군산공룡대탐험-공룡전시 및 원시인 체험(백년광장), ▲추억의 로-라장(구)군산초교), ▲역전의 명수 군산, 야구장(구)군산초교), ▲시간여행 길동무 도보여행(수시탑~말랭이마을 투어), ▲쇼!타임슬립콘서트 등의 프로그램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공간에서 ▲메타버스 시간여행축제(제페토 플랫폼)가 함께 이뤄진다. 또한, 공동체 대동 놀이마당으로 ▲이색 근대5종 경기와 줄다리기, ▲우리 모두 3·5만세(축제기간 오후 3시 5분 구)시청광장에 모여 댄스와 함성 지르기), ▲ 길바닥 놀이터(대학로)가 마련된다.

시민이 만드는 축제로 ▲시민 프리마켓(초원사진관 골목),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근대주점(구)군산초교운동장), ▲맛있다! 주전부리 코너(대학로), ▲시민문화어울마당(구)시청광장 무대), ▲시민기획 체험프로그램 부스(대학로) 등이 펼쳐진다. 지역상권의 활력을 도모하고 친환경 축제를 위한 ▲ 모아모아영수증(시간여행마을권역 지출액 합계 7만원 이상 영수증 확인후 소정의 기념품 증정), ▲텀블러쿠폰제(시간여행마을 내 카페 방문 개인 텀블러 사용 후 쿠폰에 도장 받아 확인 후 소정의 기념품 증정) 등의 이벤트가 축제기간 진행된다. 

시는 구)시청광장옆 대학로 구간을 활용한 본격적인 거리형 축제장 조성에 따라 10월 7일 금요일 0시부터 10월 10일 월요일 밤 12시까지 구)시청사거리에서 내항사거리 구간의 교통을 통제하고 해당구간 통행 차량은 중앙로 방면(구시청사거리↔해신동주민센터↔해양경찰서)과 죽성로 방면(구시청사거리↔가구거리↔째보선창삼거리)으로 우회토록 유도하고 우회 도로변에는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주정차를 금지한다.
▲ 시간여행축제 퍼레이드 : 10.7(금) 18:30~19:00 / 해망굴~구)시청광장
▲ 퍼레이드 교통통제: 10.7(금) 18:00~19:00 (1시간)
▲ 퍼레이드 우회안내: 구)시청사거리에서 도선장(서천)방면 차량은 명산사거리에서 월명터널 방면으로 우회

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차량통제, 우회도로 사전안내, 대중교통 운행정보 등에 대한 홍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상황에서 완전한 대면행사로 열리는 만큼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축제에 대한 열망과 기대를 한데 모아 다양한 즐길거리, 체험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축제를 만들 것”이라며 “특히 올해 시간여행축제는 구)시청광장의 장소적 취약성을 벗어나 광장 옆 대학로와 연계한 본격적인 거리축제장을 조성하였고 시간을 모아가는 체류형 축제를 유도하는 스마트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년과 다른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군산시간여행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메타버스군산시간여행축제(제페토 다운로드-아바타 만들기 -‘군산’ 검색 – 군산 시간여행마을 맵)에서 확인하면 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타임머신을 탄 듯, 군산에서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특별한 축제가 열립니다. 근대 모습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군산시간여행축제! 우리 함께 과거로 떠나는 여행을 시작해볼까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10월 0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남원시, 겨울밤의 판타지, 관서당 수궁야광놀이터 , 국내여행, 여행정보 남원시, 겨울밤의 판타지, 관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10월7일부터 우리들의 시간여행 – 군산시간여행축제 출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