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길 해설사를 지원해드립니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남파랑길 길 해설사를 지원해드립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이사장 장충남)에서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남파랑길 길해설사를 지원한다. 

                    
                

남파랑길 ‘남해군 구간(35~46코스)’

남파랑길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6년부터 추진한 한반도 외곽을 걷기 여행하도록 설계된 코리아둘레길 4500㎞의 남해안길 1,470㎞를 지칭하는 공식 길 이름이다. 남해안 동쪽 끝인 부산 오륙도해맞이공원을 시작으로 서쪽 끝인 전남 해남 땅끝마을까지 23개 기초지자체를 경유하며 90개 코스를 이루는 국가탐방로이다. 재단에서 실시하는 ‘남파랑길 길동무 지원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은 남파랑길 중에서 남해군 구간에 해당하는 11개 코스(36~46코스) 160㎞ 구간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8개 체험형 중단거리 코스인 ‘테마탐방형’과 10명 이상 단체가 신청하는 ‘단체탐방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길해설사 비용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남해군에서 후원하여 무료로 지원되며, 패러글라이딩이나 파워 보트, 요가 같은 유료체험이나 입장시설은 현장에서 신청자가 부담한다.  
 

  • 1

  • 2

  • 3

1

테마형(남파랑길 46코스) 노량해전과 남해각 핫플

2

테마형(남파랑길 42코스) 찐한 요가후 트래킹

3

테마형(남파랑길 37코스) 토스카나와 고사리밭길 

테마탐방형 8개 프로그램에는 이순신 장군의 노량해전과 남해군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남해각이 연결된 [노량해전과 남해각 핫플(남파랑길 46코스)]이 있는가 하면, 우리나라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앵강만을 파워 보트를 타고 건너며 길을 잇는 [파워 보트와 앵강만(남파랑길 41, 42코스)]도 있다. 그 밖에도 아쉬탕가 요가를 즐기고, 앵강다숲길을걷는 [찐한 요가 후 트래킹(남파랑길 42코스)]과 ‘이탈리아 토스카나에 바다가 있다면 이런 모습일 것이다!‘라는 찬사를 받는 [토스카나 고사리밭길(남파랑길 37코스)]이 있다. 이외에 죽방렴을 관람하며 걷는 남파랑길 39코스, 망운산 패러글라이딩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남파랑길 45코스 등 다채로운 코스가 요일별로 준비되어 있다.  단체탐방형 프로그램은 남해군 구간인 남파랑길 36~46코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1개 코스 전체를 걷지 않고, 일부 구간만 선택할 수 있다. 단, 단체여행 주목적이 일반관광인 경우는 지원하지 않는다. 1개 단체가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길해설사 지원 프로그램은 남해바래길 홈페이지(www.baraeroad.or.kr)를 통해 안내 및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10월 31일 이전이라도 프로그램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한다.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문의는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 (☎055-863-8778)에서 받으며 상세설명은 남해바래길 홈페이지 내 소식란을( https://cafe.daum.net/namhaetrails/BJYH/38) 참조하면 된다. 한편 남해군은 ‘코리아둘레길 쉼터 운영 및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남해안 최대 규모의 코리아둘레길 여행안내센터를 준비하고 있다. 이 안내센터는 바다가 보이는 캠핑장이 자리한  ‘앵강다숲(남해군 이동면 신전리)’에 조성 중인 ‘남파랑길여행지원센터’로, 연면적 500㎡에 3층 건물로 리모델링 후 개관하게 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남파랑길 길동무 지원 프로그램과 남파랑길여행지원센터 조성을 통해 남해군은 명실상부한 남해안 걷는 길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240㎞에 달하는 남해바래길은 이미 전국 지자체의 걷기여행길 선진지 견학지로 명성을 얻을 만큼 체계를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윤문기 바래길 팀장 또한 “앞으로도 체류형 여행의 정점에 있는 걷기여행의 명소로 남해군이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덧붙였다. 

코리아둘레길은 2013년 동해안 해파랑길 임시개통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운영이 시작되었으며, 남파랑길은 2020년 10월 개통식을 가졌고, 서해안길인 서해랑길은 109개 코스 1820㎞의 개통식을 지난 6월 22일에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동서남해안 모두 두발로 만끽할 수 있게 되었으며, 북쪽 DMZ평화의 길은 2022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남해안의 쪽빛 바다와 함께 걷는 남파랑길! 다채로운 남파랑길을 여유롭게 걷다보면 놓치고 있었던, 미처 보지 못해던 크고 작은 그리고 아름답고 멋진 풍경을 만나게 됩니다. 남파랑길 걷기여행, 해설사와 함께하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6월 2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기차타고 곡성가면 “반값”, 국내여행, 여행정보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남파랑길 길 해설사를 지원해드립니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