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시티투어버스는 2019년 9월 15일 첫 운행을 시작으로 2022년 4월까지 총 219회, 3,177명이 탑승하였고,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2021년 한해에만 100회 운행, 1,297명이 탑승하여 김제 관광의 뜨거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제 시티투어버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김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쾌적한 버스와 안전한 운행, 친절한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세한 해설을 통해 김제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김제 관광의 핫플레이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김제 시티투어버스는 탑승객들의 재탑승 비율이 상당히 높아, 김제 시티투어버스를 한번도 안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탑승한 관광객을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주권 초·중등학교의 많은 탑승 문의가 예약으로 이어지고 있다. 코스는 요일별로 역사문화코스(월,화), 농경문화코스(목,금,일), 새만금코스(수,토)로 운행하며, 20명이상 단체의 경우 탑승장소 및 탑승코스 등을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코스도 운행한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gimje.go.kr/citytour)사전예약을 통해 매일 5인 이상 모객될 경우 운행하며, 성인 4,000원, 어린이·청소년·경로자 등은 2,000원의 할인요금을 받고 있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김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여 김제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아름다운 김제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 시티투어버스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탑승 전 발열체크실시,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여 운행중이다.
씽씽, 버스의 낭만을 싣고 달리는 김제시티투어! 관광지를 둘러보고, 역사를 만나고, 문화를 만나고, 하루라도 더 빨리 떠나 보자구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04월 2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