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전령사 남원시 주천 용궁 산수유 축제가 오는 3.26(토) 주천면 용궁마을 산수유 군락지와 주천면 콩&세 커피숍 2층 야외무대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지난 2년간(2020~2021) 코로나-19로 축제가 취소되었다가 금년도에는 산수유꽃 돌담길걷기, 사진촬영대회, 그림그리기, 노래자랑 등 비대면으로 개최된다고 주천면 발전협의회(회장 최창호)가 밝혔다.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는 3.25~4.24일까지 용궁마을 돌담길을 걷고 사진을 촬영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면 면사무소에서 1인당 2천원의 남원사랑 상품권을 교부한다. 사진촬영대회는 용궁 산수유를 주제로 촬영하여 3.27일까지 제출하면 심사하여 금상 30만원, 은상 15만원, 동상 10만원, 장려상 5만원의 시상금을 행사당일 시상한다. 그림그리기 대회는 남원시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산수유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 3. 20일까지 제출하면 심사하여 금상 20만원, 은상 10만원, 동상 5만원, 장려상(2명) 3만원의 시상금을 행사당일 시상한다.
노래자랑은 마을별로 신청자를 접수받아 주천내 콩&세 커피숍 2층 야외무대에서 26일 오후 2시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행사는 유튜브 남원와락, 남원시TV에서 실시간 중계되고 시상금으로 대상 50만원,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 장려상(4명) 5만원을 내걸어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용궁 산수유 꽃 축제는 지리산 영재봉자락 용궁마을에 예부터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이루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연적으로 찾기 시작했고 201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촌축제 공모에 선정, 지금까지 축제가 이어져 금년도에 11회째를 맞고 있다. 행사관계자는 지리산자락 용궁 산수유와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하여 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여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느새 찾아온 봄, 자연이 우리에게 선사한 선물 중 하나가 꽃이니 그중 노랗고 노란 산수유꽃이 있는 산수유축제를 소개할께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03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