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9회 부안마실축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31일까지 한달여간 매창공원 일원과 부안마실축제 홈페이지 및 유튜브 ‘부안축제’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부안마실축제 제전위원회(이하 제전위)는 지난 15일 전체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안전하게 부안마실축제를 즐길 수 있는 개최방식 등을 논의했으며 오는 5월 한달간 부안마실축제를 소규모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또 제전위는 올해 부안마실축제의 기본계획도 수립하고 13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이날 발표된 부안마실축제의 특징으로는 관람객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지향하는데 방점을 두고 부안만의 색깔을 살려 진행되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이 거리를 두며 관람 가능한 ‘NEW 별빛마실, 바람꽃 길, 마실소망 빛’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산·들·바다가 아름다운 부안의 특색을 살려 관람객들에게 부안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온라인 프로그램은 ‘마실’의 정체성을 살린 ‘마실이 알고 싶다, 우리 마을 뽐내기 대회’ 등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우리 마을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김종문 제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관람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참여객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안의 특색있는 마을 체험과 새로운 별빛마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안의 마실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봄이 한창인 5월에 만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2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