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역사·문화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여 이해와 감상,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을 연중운영하고 있다.
현재 오죽헌시립박물관, 선교장, 대도호부관아, 경포대,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대관령박물관 총 6개소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 투어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강릉시는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23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 중이며, 해설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타지역 문화유적지 및 관내 신규 관광지 답사 등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4일 원주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진행된‘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경진대회’에서는 선교장을 주제로 참가한 강릉의 최광순 해설사가 은상을 수상하여 해설능력을 인정받았다. 문화관광해설 이용료는 무료이고,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사이트(www.kctg.or.kr)에서 예약 가능하며 예약 없이 방문해도 해설을 들을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코로나19 확진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문화관광해설을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강릉여행! 여행은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는데요. 미처 알지못한 숨은 명소, 숨은 이야기를 들으며 더욱 즐겁고 유익한 여행 만들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2월 0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