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9월 1일부터 밀양·의령·함안·창녕 4개 시·군의 주요 관광시설에 대하여 각 시·군 지역주민들에게 상호 할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3일 4개 시장ㆍ군수 간 생태·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후 관광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협의한 결과, 4개 시·군 지역주민은 각 시·군의 주요 관광시설 입장료 및 체험시설을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상호 공동할인 관광시설로는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50퍼센트 ▲의령 벽계야영장 5,000원 ▲함안 입곡군립공원 레저시설 20퍼센트 ▲창녕 우포잠자리나라 50퍼센트이며,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시설 이용 시 신분증 등 4개 시ㆍ군에 거주하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4개 시ㆍ군은 이번에 시행하는 주요 관광시설 할인뿐만 아니라 시ㆍ군 대표축제에 상호 참여하여 각 지역의 관광지와 농ㆍ특산품을 알리고, 시ㆍ군 홈페이지에 관광지도를 연계 링크 하는 등 상호 교류 증진을 통한 공동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4개 시ㆍ군의 주요 관광시설 공동 할인이 지역적 유대감을 강화하여 지속적인 상생 발전을 추진해 나갈 주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으로 관광객들이 안전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밀양과 의령, 함안, 창녕의 주요 관광지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기회! 이로 인해 코로나로 침체된 관광이 활성화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안전하게 즐기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1년 08월 2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