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다음 달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전라감영 일원에서 ‘전통의 전주, 살아있는 전라감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IT기술을 접목한 관람 투어와 각종 공연과 체험으로 기획됐다. 옛 전라감영에서 벌어졌던 일상적인 모습과 잔치, 역사적 사실들을 체험과 공연을 통해서 생생하고 재미있게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IT기술을 접목해 이뤄지는 ‘전라감영 시간여행 그림자 투어’는 저녁 8시에 진행된다. 전라감영 각 건물에서 벌어졌던 옛 생활 모습이 그림자 영상으로 투사되는 가운데 가이드와 함께 각 건물을 돌아보며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후 7시에는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달에는 전라감사의 전주8경 유람을 표현한 창작 국악 공연이, 다음 달에는 허균의 전라감영 방문을 주제로 한 ‘관풍각 차담회’가 펼쳐진다. 또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9첩 반상 클레이 모형 만들기 △‘동현주의’ 책자 인쇄체험 △전라감영 팝업 스토리 큐브 만들기 등도 마련됐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기획된 체험과 공연으로,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이 쉽게 접근해 전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일정이나 참여 문의는 사회적기업 합굿마을(063-236-1577)로 하면 된다.
IT기술을 접목한 관람 투어와 창작 국악 공연, 9첩 반상 클레이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 전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생생하고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1년 08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