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야생화가 가득한 정겨운 골목길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2021년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가 8월 13일부터 강원 정선 고한18번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1
2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 추진위원회(위원장 한우영)에서는 야생화 마을 주민들과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및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전개하면서정원박람회 개최를 위해 주민 스스로 아름다운 마을가꾸기에 주력해 왔다.
“일상으로의 초대”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는 고한읍 고한 10리·17리·18리·19리 일원에서 8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 중점 개최하고 10월 31일까지 주민주도로 행사를 이어간다.
정원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정원 버스킹 공연, 주민참여형 프리마켓 운영, 마을미술관 운영, 골목길 정원, 포토존, 마이가든어워드, 주민주도 체험프로그램 등 우리가 행복하고 사람이 즐거운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운영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대한민국 최초 주민주도형으로 처음 열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는 골목 골목마다 특색있고 아기자기한 각기 다른 모습으로 정성껏 꾸며진 정원과 골목길이 탐방객들의 발길을 잡으며 눈이 즐겁고 마음이 따듯해지는 골목길을 여행하며 사람 사람마다 각자의 이야기거리를 만들어가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박람회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도시재생의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은 ‘마을호텔 18번가’, 지난해 국보로 승격된 ‘정암사 수마노탑’, 함백산 만항재, 삼탄아트마인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여 찾는 이들에게 휴식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우영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정원박람회를 연기하게 되었다며, 남은 기간동안 주민들 스스로 꾸미고 가꾼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는 골목길에서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근하고 정감있는 골목길에서의 힐링타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함백산야생화축제와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08월 1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