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해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수도권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지역으로 확인됐다.
1
2
3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에서 2020년 신한카드 사용내역 등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 거주자가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 타지역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이 고흥군은 2018년에 비해 25퍼센트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증가율은 강원 고성(47퍼센트)과 양양(44퍼센트)에 이어 전국에서 세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분석 자료는 신한카드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시대의 2021년 소비 트렌드를 reVALUE(재평가)로 선정하기 위해 분석한 결과이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수도권지역 거주자는 그동안 유명 관광지로 알려진 지역보다 청정지역 이미지가 강하고 안전한 관광지를 선호하는 관광 트렌드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2020년 고흥군의 관광객수는 328만명으로 2018년 보다 27퍼센트 감소하였음에도 수도권 거주자의 카드 소비액이 25퍼센트나 증가한 것은 구매력을 가진 가족단위 청장년층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였음을 방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를 통해, 관내 음식점, 숙박업소, 특산품 판매장 등의 이용률도 증가하여 군민의 관광소득 증대에도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분석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이 꾸준히 고흥을 방문함에 따라 관광지 방역에 철저를 기하여 고흥을 ‘청정하고 안전한 관광1번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느 지역 어느 관광지든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 어떤 매력이 숨어있는지 궁금하다면 올 봄에는 고흥으로 떠나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02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