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표 관광지인 내장산국립공원과 옥정호 구절초 지방 정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전북 6곳 중에서 정읍시가 유일하게 2곳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체부·한국관광공사 발표, 도내 유일 2곳 선정 ‘쾌거’
1
2
3
4
산 안에 숨겨진 것들이 무궁무진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내장산은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다. 내장산국립공원의 가을 단풍은 그 명성만큼 어느 것보다 압도적이지만 봄과 여름, 겨울 등 사계절 모두가 아름다운 천혜의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한국 관광 100선에 4번째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써 굳건한 기상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에 처음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은 옥정호 상류의 소나무 동산에 가을 야생화인 구절초로 조성한 공원이다. 솔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우 투어(slow tour) 컨셉의 자연 친화적인 지방 정원으로 전국적인 출사 명소, 여행명소로 유명하다.
‘한국 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대표 관광지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2년에 한 번씩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 공원은 앞으로 2년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관광지로서 전 세계와 전국의 관광안내소, 여행관광정보 홈페이지에 홍보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 상세내용을 제공하며, 영어, 일어, 중어 등으로 번역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 우수관광지로 소개된다.
유진섭 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에 두 곳이 선정된 것은 정읍시의 큰 자랑”이라며 “코로나 블루로 지친 국민들이 우리 고장을 방문해 정읍의 향기를 느끼며 커다란 힐링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계절 어느 계절하나 놓칠 수 없는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경관, 내장산! 빛나는 아름다움으로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구절초테마공원! 정읍의 관광100선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 가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1년 02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