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에서는 통영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산재한 전통 문화유산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 2021년도 운영계획을 밝혔다.
2020년의 경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통제영, 동피랑, 서피랑 등 주요 관광지 10개소에 19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였으며, 2021년에는 1명의 신규해설사 양성을 통해 욕지면에 1명을 추가 배치하여 총2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운영한다. 특히, 한산도, 사량도에 이어 욕지도에도 신규해설사를 배치하면서 오는 8. 6.부터 8. 8.까지 개최되는 제2회 섬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섬에 대한 이야기와 섬사람들의 희노애락, 섬 역사 등 다양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배치장소(11개소) : 충렬사, 통제영, 케이블카, 여객선터미널, 동피랑, 서피랑, 청마문학관, 박경리기념관, 한산면, 사량면, 욕지면
문화관광해설사 해설 안내를 받고자 하는 사람은 통영시 홈페이지 「U-tour 통영관광포털」에서 사전 예약(동행해설은 공문 접수)할 수 있으며, 해당 관광지에 위치한 관광안내소에서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 19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안전한 해설 환경 조성을 위해 관광지 주변 방역요원을 배치하여 각종 시설물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해설사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마스크 착용, 손소독 철저,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통영을 알리는 문화관광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 전문역량 강화 보수교육 및 친절교육 등을 실시하여 다시 찾고 싶은 통영, 머물고 싶은 통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여행을 떠나면서 그저 눈으로 즐기는데서 그치지않고 그 장소에 대한 설명까지 더해진다면 더 할나위가 없겠죠?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난 해설과 함께라면 그 여행은 더 특별함으로 다가올 거예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1년 01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